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좋아요 늘리기

by Rookie Smart 2016. 5. 5.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지만 페이스북 좋아요 늘리는 방법을 잘 몰라 여러 자료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번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는 사람이 아니라는 인식이 있어 페이스북 사용자와 쉽게 소통할 수 없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페이지를 공인으로 등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지에 사람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있다면 개인 계정처럼 인식할 것 같은데요. 이미 회사 이름과 로고가 있다면 게시글, 댓글 등을 통해 페이지 운영자도 사람이라는 것을 적극 알려야 할 것입니다.



    

 

페이지 우측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친구 초대]와 [공유하기]메뉴가 보이는데요. [친구 초대]를 통해 개인 계정의 친구를 초대해서 "좋아요"를 늘릴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쉽게 초대하는 방법은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facebook invite all"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공유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페이지를 내 타임라인, 친구의 타임라인, 그룹, 이벤트, 내 관리 페이지, 개인 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적극적으로 페이지를 알려야 하는데요. 내 웹사이트, 블로그에 위젯을 설치해 "좋아요"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페이지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selfwordpress 인데요. 이 주소를 명함, 포스터, 팜플렛 등의 홍보자료와 이미지, 동영상 게시물에도 포함시켜야 합니다. 다양한 SNS에서도 "좋아요"를 요청하고, 홈페이지 팝업으로도 "좋아요"를 요청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 게시물을 통해 댓글과 공유를 늘려야 하는데요. 동영상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를 벤치마킹해서 배우고, 게시물 중 효과가 좋은 게시물을 선택해 [게시물 홍보하기]를 하면 페이스북 좋아요 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