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제가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방문자 수에 민감한데요. 방문자가 오는 경로를 살펴보면 네이버에서 오는 방문자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이 SNS 입니다.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조회수를 활용해 방문자 수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http://searchad.naver.com) 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업자가 아니어도 광고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광고관리시스템 - 키워드 도구 - 키워드 검색을 선택하면 키워드마다 매월 조회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광고] 키워드 월간 조회수는 [네이버 키워드]보다 훨씬 많은 데요. 월간 조회수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2가지를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첫 번째는 통합검색 결과화면 이고 두 번째는 섹션(ex - 블로그, 웹문서 등)의 콘텐츠 (ex- 글,이미지 등)의 수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면 [통합검색] 결과 화면을 보여주는 데요. [블로그] 섹션 글이 상단에 있는 경우도 있고 [카페] 섹션 글이 상단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키워드에 따라 통합검색 결과에서 블로그 글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 섹션을 선택하면 블로그 글 수를 알 수 있는데요. [네이버 키워드]에 관련된 글들이 총 105,594 입니다.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월간 조회수가 많고, 통합검색에서 처음으로 보여 지고, 내가 쓴 글이 제일 상단에 보여 진다면 많은 방문자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조회수가 많으면 경쟁자가 많다는 것인데요.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상태에 따라 경쟁자가 적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게 유리합니다. 이 것을 '세부키워드 전략'이라고 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이 글 제목과 본문에도 이렇게 세부키워드를 사용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