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을 이번 포스팅에서 구체적으로 통계를 보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좌측 잠재고객 메뉴 중에서 지역 - 위치를 선택하면 방문자의 접속지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탈율은 페이지를 보고 빠져나간 비율인데요. 낮을수록 좋습니다. 



  


잠재고객 - 방문형태 - 신규방문 vs 재방문을 보면 재방문 비율을 볼 수 있는데요. 재 방문자는 이탈률도 적고 세션당 본 페이지 수도 많습니다. 평균 세션 시간도 깁니다. 이탈률이 적고, 페이지 수가 많고, 평균 세선 시간이 길어야 좋은 컨텐츠 입니다.  





신규방문자 vs 재방문 메뉴 우측에서 두 번째 측정기준 - 획득 - 소스를 선택하면 신규 방문자와 재 방문자의 경로 소스를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네이버와 구글같은 검색사이트 소스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잠재고객 - 기술환경 - 브라우저/운영체제를 보면 방문하는 브라우저의 운영체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브라우저별 버전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 개요에서는 pc, 모바일, 태블릿의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좌측메뉴 획득 - 전체 - 소스/매체는 방문자의 접속 소스를 한 눈에 보여줍니다. 소스, 매체뿐만 아니라 기본 측정기준 - 키워드를 선택하면 방문객들이 선택한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획득 - 캠페인 - 자연키워드를 선택해도 같은 통계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획득 - 소셜 - 개요에서는 소셜네트워크(SNS) 공유를 통해 방문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한 URL 페이지 통계도 알 수 있습니다. 소셜 - 사용자 흐름은 SNS를 통해서 방문한 방문객들의 방문 페이지 세션과 이탈 수를 알 수 있습니다.





방문형태 - 사이트콘텐츠 - 모든 페이지는 페이지별 방문자 조회 수를 보여줍니다. 상단 기본 측정기준 페이지 제목으로 보는 게 깔끔합니다. 방문형태 - 인페이지 애널리틱스는 방문자가 클릭한 메뉴와 링크의 퍼센트를 보여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통계를 볼 수 있도록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단 관리 - 속성 - 사용자 관리에서 구글 이메일을 입력하고 권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IP를 통계에서 제외 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 - 모든 필터 - 새 필터를 선택합니다.  



 


제목에 필터 이름을 입력합니다. 필터유형을 제외, 해당 IP 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 일치로 선택합니다. IP주소를 입력합니다. IP 주소를 모를 경우 네이버 검색창에 IP 주소라고 입력하면 알 수 있습니다. 적용될 보기를 추가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