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햇살론은 은행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을 해주고 시중 6개 은행이 신청자에게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을 제공하는 착한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산림조합입니다.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은 신용등급 6~10등급 또는 연소득 3천만원이하인 자영업자(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 농림어업인(농협,수협,산림조합 조합원, 농림어업인 후계자등), 근로자(3개월이상 임시직 등)입니다.

 

 

 

 

햇살론을 받게되면 대부업체, 캐피탈, 카드론등의 20% ~ 40%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던 고객은 금리수준이 10% 대로 떨어져 이자부담이 줄어들게되고 생계자금까지 신청가능합니다.

고금리 대출이 없다면 생계자금만 신청도 가능합니다.(대환자금2,000만원이하, 생계자금1,000만원이하)

 

 

 

 

햇살론 대출절차는 햇살론 취급은행에 신청자가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각 은행은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을 신청하고 신용보증재단은 보증심사후 보증서를 발급합니다. 이때 보증료(1%)가 발생하고 근로자는 1~2일내에 자영업자 및 농림어업인은 7일 이내에 대출여부가 결정됩니다. 

 

 

 

 

햇살론은 본인 인증만으로도 햇살론 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나 햇살론 취급은행에 직접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무료상담을 원하시면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 [바로가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