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햇살론 취급은행 및 자격조건은 ?

by Rookie Smart 2014. 2. 19.
반응형

햇살론은 은행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을 해주고 시중 6개 은행이 신청자에게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을 제공하는 착한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산림조합입니다.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은 신용등급 6~10등급 또는 연소득 3천만원이하인 자영업자(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등), 농림어업인(농협,수협,산림조합 조합원, 농림어업인 후계자등), 근로자(3개월이상 임시직 등)입니다.

 

 

 

 

햇살론을 받게되면 대부업체, 캐피탈, 카드론등의 20% ~ 40%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던 고객은 금리수준이 10% 대로 떨어져 이자부담이 줄어들게되고 생계자금까지 신청가능합니다.

고금리 대출이 없다면 생계자금만 신청도 가능합니다.(대환자금2,000만원이하, 생계자금1,000만원이하)

 

 

 

 

햇살론 대출절차는 햇살론 취급은행에 신청자가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각 은행은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을 신청하고 신용보증재단은 보증심사후 보증서를 발급합니다. 이때 보증료(1%)가 발생하고 근로자는 1~2일내에 자영업자 및 농림어업인은 7일 이내에 대출여부가 결정됩니다. 

 

 

 

 

햇살론은 본인 인증만으로도 햇살론 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나 햇살론 취급은행에 직접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무료상담을 원하시면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