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Canva(캔바)로 전자책 표지 만드는 방법

by Rookie Smart 2017. 3. 2.
반응형

Canva(캔바)로 전자책 표지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려고 하는데요. Canva는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쉽게 템플릿과 드래그앤드랍 방식으로 거의 모든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웹 사이트 도구입니다. 템플릿은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는데요. 유료는 이미지 하나에 1 달러입니다.



 


블로그 글을 쓰면서 위에 보이는 이미지를 Canva 에서 만들었는데요. 한 번 만든 이미지는 템플릿처럼 다시 사용할 수 있어서 위와같은 블로그 대표 이미지를 만드는데 5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전자책 표지를 만들기 위해 Canva.com 에 로그인합니다.





우측 상단에 +  표시를 누르면 이미지 크기가 정해진 전자책 표지 템플릿들을 사용할 수 있고 [Use custom dimensions]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이미지 크기를 입력해서 전자책 표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후자인 경우 템플릿이 없어서 처음부터 만들어야 하지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ebook 에 마우스를 올리면 템플릿 이미지 크기가 보이는데요. 가로 1410px 세로 2250px 입니다. 전자책 출판사마다 원하는 이미지 크기가 다 다른데요. 이럴 경우 전자책 표지를 만들고 다운받은 후 이미지 편집 툴이나 pixlr.com 에서 이미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중 하나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우측으로 드래그하고 글자 요소를 클릭하고 수정하면 되는데요. 마우스로 글자를 선택하고 아래아한글처럼 글자크기와 폰트를 변경하면 됩니다. 여기서 사용된 요소는 배경이미지, 원, 직사각형 모형인데요. 직접 만들어도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Use custom dimensions] 버튼에서 원하는 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를 입력하고 배경을 드래그합니다. 좌측 메뉴 Shape 와 Text 를 사용해 동그라미와 직사각형을 만들고 글자를 입력합니다. 투명 버튼을 이용해 배경과 어울리도록 투명도를 90으로 한 상태입니다. 





제가 캔바(Canva) 동영상 강좌를 만들었는데요. 크몽, 에어클래스, 에듀캐스트, 유데미에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강좌를 수강하고 나면 전자책 표지뿐만 아니라 원하는 이미지를 정말 쉽게 뚝딱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유데미 강좌 50% 할인 - https://goo.gl/cGScG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