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스카이프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7. 1. 24.
반응형

스카이프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터넷만 연결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인기인데요. 모바일 앱도 있어서 PC와 휴대폰간의 무료 통화도 가능합니다. 메신저 프로그램이라 채팅과 화면공유도 할 수 있는데요. 스카이프 사용법을 처음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카이프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 또는 스카이프 한국 사이트( http://skype.daesung.com ) 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계정만들기를 진행하면서 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이메일로 가입해도 됩니다.



 


간단한 스카이프 사용법은 [검색]에서 추가할 친구의 아이디나 이메일을 검색 후 [연락처에 추가]하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좌측 메뉴에서 추가된 친구를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 [통화]를 클릭하거나 우측 상단 비디오 또는 전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둘이서 통화하다 다른 친구를 대화에 추가하는 방법은 화면 하단에 +기호를 눌러 친구를 추가하면 되는데요. 처음부터 그룹으로 통화하고 싶으면 좌측 메뉴에서 한 명의 연락처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 +기호를 선택 후 추가 인원을 체크하고 상단에 비디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스카이프 사용법이구요. 추가적인 설정들은 상단 메뉴에서 하면 되는데요. 비디오나 오디오를 체크하려면 [도구] - [옵션]을 선택하고 설정을 한 후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로그아웃, 온라인 상태변경, 프로필 변경은 Skype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통화중 화면 제일 아래에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데요. 메시지뿐만 아니라 이미지, 파일, 영상메시지, 연락처 등도 보낼 수 있습니다. 유료를 사용하면 스카이프 사용자가 아닌 사람에게도 전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카이프 사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