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구글 설문지 만들기

by Rookie Smart 2017. 3. 8.
반응형

구글 설문지 만들기는 정말 쉽고 편리한데요.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제 온라인 강좌를

구글 설문지로 직접 만들면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지메일 주소로 로그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서 점 9개 아이콘을 선택해 구글 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새로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더보기"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Google 설문지"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구글 설문지를 작성하는 편집화면이 보이는데요. 제일 상단 팔레트 아이콘은 설문지 윗부분 색상입니다. 현재 보라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눈동자 아이콘은 작성한 설문지 미리보기입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은 설정입니다. [보내기]버튼은 공유하기입니다. 지금 "질문"에서 설문지를 만들고 있고 "응답"에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제목 없는 설문지]에 제목을 입력하고 그 아래 "설문지 설명"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왼쪽 제일 상단을 클릭하면 내가 정한 설문지 제목으로 파일 이름이 변경됩니다. 이제 질문을 하나씩 만들어 가면 되는데요. "제목 없는 질문"에 제목을 입력합니다. 설문 유형은 단답형, 장문형, 객관식 질문(1개만 선택 가능), 체크박스(중복선택 가능), 드롭다운(1개만 선택 가능), 




직선 단계(만족도 평가), 객관식 그리드 (복수 항목 만족도 평가), 날짜, 시간 중에서 선택합니다.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은 단답형을 선택하고 주관적 의견, 평가 등은 장문형을 선택합니다. 객관식 질문과 드롭다운 질문은 대답할 때 옵션 중에서 1개만 선택 가능합니다. 



 


질문을 추가하는 것은 우측의 + 기호입니다. 질문을 삭제하는 것은 아래 휴지통 아이콘입니다. 종이 두 장이 겹쳐 보이는 아이콘은 질문 복사입니다. 반듯이 입력해야하는 질문은 "필수"를 드래그 해야 합니다. 우측 메뉴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유튜브 링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단 눈동자 아이콘으로 구글 설문지가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링크, HTML 코드가 있는데요. 링크를 사용할 때 "URL 단축"에 체크하면 짧은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RL 단축 링크를 사용하면 goo.gl 에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 결과는 "응답" 메뉴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데요. 구글스프레스시트 아이콘을 클릭해 엑셀처럼 결과를 표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는 이정도만 알면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상단 설정 - 프레젠테이션에서 등록자가 볼 확인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