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국내 거래

가성비 좋은 게임용 컴퓨터 구매하는 요령

by Rookie Smart 2021. 8. 3.
반응형

가성비 좋은 게임용 컴퓨터를 구매하는 방법은 게임에서 요구하는 컴퓨터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사양이 높을수록 가격이 비쌉니다. 컴퓨터 사용 용도가 게임이니까 게임에서 요구하는 권장사양에 맞춰 가성비를 고려해 컴퓨터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게임용 컴퓨터 구매 요령일 것입니다.  

 

게임용 컴퓨터 구매요령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2012년 용산에서 부품 선택 후 조립하는 컴퓨터를 구입했는데요. 

처음 설치한 오아시스 파워 서플라이 600W이  파워가 부족해 컴퓨터가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파워서플라이 구입 후 3년 만에 마이크로닉스 600W로 교체했습니다. https://moneyclick.tistory.com/504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과 파워서플라이 교체방법

컴퓨터 파워 고장 증상으로 용산까지 갔다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그냥 돌아왔던 이야기를 지난 포스팅에서 했는데요. 여전히 컴퓨터를 켜고 5~10분 후 저절로 꺼지는 현상과 컴퓨터 종료 후 곧

moneyclick.tistory.com

 

2019년에는 컴퓨터가 삐삐삐삐 소리가 나면서 계속 재부팅이 되는 고장이 발생했는데요. 근처 컴퓨터 판매 수리점에 가니 메인보드 고장이었고 컴퓨터 가게 사장님은 메인보드 수리 능력이 없어서 교체를 하라고 했습니다. 저는 메인보드 수리를 원했고 검색으로 메인보드 수리하는 업체를 찾아 수리했습니다. https://moneyclick.tistory.com/692

 

 

컴퓨터 부팅시 삐소리 메인보드 수리 후기

컴퓨터 부팅시 삐소리 나고 메인보드 수리를 했는데요.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비슷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블로그 포스팅을 합니다. 그동안 컴퓨터 부팅에 실패하

moneyclick.tistory.com

 

제 사례를 참고하면 컴퓨터 파워는 성능좋은 600W 부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메인보드 고장도 잦은 파워 서플라이 문제로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CPU, 메인보드, 램, 그래픽 카드를 주로 보는데 제 경우를 보면 파워서플라이가 정말 중요한 부품이었습니다. 

 

 

게임 권장사양을 참고해서 컴퓨존, 다나와 등의 사이트에서 권장사양으로 부품을 구성해 조립 컴퓨터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CPU, RAM, VGA 기본 사항만 입력 후 완성된 조립 컴퓨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조립 컴퓨터가 없다면 부품 견적 가격을 보면서 컴퓨터 사양을 구성 후 조립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존 조립PC 검색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은 CPU - Intel i5-6600K / AMD Ryzen 5 1600, 메모리 - 16GB RAM, 그래픽카드 - NVIDA GeForce GTX 1060 3GB / AMD Radeon RX 580 4GB, 저장공간 - 약 33 GB 사용 가능 공간입니다. 

 

쿠팡 조립컴퓨터 풀세트

컴퓨터 부품에 대해 잘 모를 경우 쿠팡에서 조립PC로 검색 후 본체 사양과 상품평을 참고하면서 구매하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제가 검색해보니 본체는 B08 모델이 16기가 램과 정격 600W 였습니다. 당장은 B04부터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은 되기때문에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앞으로를 고려하면 B08 사양 정도는 되야 될 것 같습니다. 

[조립컴퓨터 후기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