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국내 거래

무재고 온라인 판매 - 해외구매대행사업, 드랍쉬핑, 위탁판매

by Rookie Smart 2019. 7. 27.
반응형

무재고 온라인 판매 방법 중 해외구매대행사업, 드랍쉬핑, 위탁판매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세 가지 방법 모두 재고가 없는 상태에서 온라인에 상품 정보를 올리고 판매가 발생하면 배송을 의뢰하는 방식이라 사입과 배송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해외구매대행사업


최근 온라인 판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인기인데요. 그 이유는 입점, 상품 등록, 판매 수수료가 무료이고 네이버 검색에서 많이 방문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네이버 스토어로 구매대행 사업을 하는데요. 과거 미국 상품에서 현재는 중국 상품을 주로 구매대행합니다.



https://cafe.naver.com/shopngo



중국 타오바오, 1688, Tmall 상품 정보를 대량으로 긁어서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해주는 대량등록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네이버 카페를 살펴보면 무료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제외한 국내 오픈마켓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해외 구매대행의 어려운 점은 중국 쇼핑몰 가격 변동과 국내 일반 온라인 판매와 마찬가지로 가격 경쟁과 고객 응대인데요. 해외 구매대행은 국내보다 배송기간이 길어서 고객 불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만약 반품이 발생할 경우 반품 처리가 쉽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드랍쉬핑


드랍쉬핑은 해외구매대행 사업과 같은 방식으로 해외에서 인기있는 방식입니다. 고객이 내 상점에서 구매를 하면 나는 상품 공급사에 주문을 넣고 상품 공급사는 배송을 합니다. 아마존과 이베이는 드랍쉬핑을 금지하기 때문에 내 쇼핑몰이 필요합니다. 




해외 입점형 쇼핑몰 쇼피파이(Shopify)에서 Oberlo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중국 알리익스프레스 쇼핑몰 상품을 긁어서 내 쇼핑몰에 상품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설치형 쇼핑몰 솔루션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와 마젠토도 유사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드랍쉬핑의 단점은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상품을 소싱하는 것이 아니고 배송도 직접하지 않기 때문에 이윤이 낮습니다. 또한 상품 공급이 제대로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인기있을 하나의 상품을 선택해 페이스북 광고로 판매하는 창의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해외구매대행사업과 드랍쉬핑 외에도 상품 이미지를 제공하고 배송을 대행해주는 B2B 위탁판매 쇼핑몰이 있는데요. 단점은 이윤이 작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무료 키워드 검색 툴 https://itemscout.io 소개합니다. 검색은 많은데 상품은 적은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