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은책 추천

[책 후기]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by Rookie Smart 2020. 7. 17.
반응형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라는 책은 한 마디로 말하면 콘텐츠 마케팅 관련 책이다. 책에 개인의 경험과 생각들이 많이 들어가 있지만 개인적인 것들을 제외하고 실용적인 부분만 추려내 일반화하면 컨텐츠 마케팅 방법론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돈을 벌기위해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해야 하는데 저자는 자신의 책, 강의 등을 판매하는 방법으로 콘텐츠 마케팅 방법들을 활용한다. 또한 이 방법들을 정리해 책과 강의 등으로 판매한다. 콘텐츠 마케팅 방법을 연구해 상품으로 만들고 판매에 활용하는 것이다. 




책은 총 6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소제목과 상관없이 분류하면 파트1-블로그, 파트2-유튜브, 파트3-세일즈퍼널, 파트4-이메일 마케팅, 파트5-창업 사례, 파트6-다양한 생각이다. 지식 상품을 판매하는데 있어서 블로그, 유튜브, 세일즈 퍼널, 이메일 마케팅은 중요하다.





파트1은 처음부터 잘하지 못해도 도전하자, 자신이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분야로 시작하자, 미래의 고객인 독자들과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들자, 자신과 잘 맞는 콘텐츠 주제를 찾기 위해 기록하자. 검색량이 높은 단어를 사용하자. 콘텐츠 마케팅은 효과가 좋다.





파트2는 유튜브 채널은 광고 외에도 제휴 상품 판매를 통해서 수익을 만들 수 있다. 유튜브 아이디어는 커뮤니티, 책, 검색, 팟캐스트를 활용하자, 영상 촬영이 어려우면 편한 사람과 대화 하듯이 말하자, 말을 잘 못하면 편집하면 된다. 리뷰하기 좋은 상품을 기획해 보자.





파트3는 세일즈퍼널 6단계(인지-고려-호감-구매-안심-팬덤)을 콘텐츠 마케팅 과정을 통해서 설명한다.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광고비를 줄이고 매출을 높일 수 있다. 잠재고객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하자. ( 참고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




파트4는 잠재고객 연락처 확보를 위해 랜딩페이지와 무료 전자책을 주자. 확보한 연락처는 이메일 발송서비스(ex-겟리스폰스, 액티스캠페인)을 활용해 이메일 마케팅에 활용하자. 지식 콘텐츠를 간단하게 판매할 수 있는 검로드 소개. 검색엔진최적화-전문성, 권위성, 신뢰성.





파트5는 무자본 창업사례인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 재능마켓 크몽 입점. 내 플랫폼이 아닌 불안감으로 홈페이지 제작. 진정성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가.  파트6은 육아와 마케팅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세상을 보는 관점과 명상 등을 이야기한다.





책 제목과 목차에 '게으르지만'이라는 단어를 반복한다. 독자의 관심을 얻기 위해 이런 단어를 사용했을 거라 짐작한다. 대충 영어 공부해서 원어민처럼 영어하자는 제목이다. 게으르거나 대충해서 원하는 수준까지 도달할 수 없다는 게 내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