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은책 추천

부자가 될 방법은 있는데 넌 부자가 돼서 뭐하게?

by Rookie Smart 2015. 7. 16.
반응형

이 책은 비지니스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책인데요. 제목이 특이합니다. 부자가 되고 난 후 물질적인 부분인 아닌 정신적인 부분. 즉, 인생의 목적을 질문합니다. 경제적인 자유를 얻고 나면 당연히 생각해야할 중요한 질문입니다.





저자는 일본인 사업가로 잘 나가다가 증권 거래법 위반으로 1년 9개월 교도소에 수감됩니다. 수감 된 상태에서 매월 1만 명 이상에게 메일 매거진을 발행하는데요. 이 책은 그 내용을 정리한 책입니다. 비지니스 아이디어, 고민 상담, 컬럼 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비지니스 4대 원칙을 이야기하는데요. 1. 소자본으로 시작해 2 재고가 없고(혹은 적고) 3. 수익률이 높으며 4. 정기적인 수입이 확보되는 것입니다. 컬럼에서 후지사와 가즈키씨는 이 내용에 대해 어떤 분야든 상위 1%가 되야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 책에서 여러 비지니스 아이디어가 나오지만 전부 실행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아 상위 1%에 들어야 할 것입니다. 상위 1%에 들기 위해서는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 아이디어 중 기억할 만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전 세계 70억 인구가 소비자가 되는 시장을 공략하라 - 생일에 특화된 서비스 제공하기

결혼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있는데 왜 생일에 특화된 서비스는 없는 것일까 ?

매일매일 누군가는 생일을 맞이할 것이다. 전 세계 70억 인구가 소비자가 될 수 있으니 잘만 기획하면 엄청나게 거대한 비지니스가 될 것입니다.


- 처음에는 돈을 벌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만족감을 즐기세요. 그러다 보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본인도 필요한 지식을 터득하세요.


-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라고 궁리하고 실력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면 성장하게 됩니다. 이런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을 사고정지라고 부릅니다.


- 하고 싶은 것을 찾을 때까지 찾으세요. 그런데 하고 싶은 것도 없는데 부자가 돼서 뭐할 겁니까 ?


- 의뢰가 들어오지 않는 이유는 당신의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면 책 읽을 시간을 아껴서 창업에 뛰어드세요. 자신이 잘하는 것을 우선 하면 됩니다.


- 셀러리맨의 단점 적은 월급, 출세에 시간이 걸린다, 의미 없는 권력 다툼, 동료간의 무한 경쟁입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새로운 계층을 끌어들일 수 있다 - 종교단체의 메일 매거진 

종교단체에 최적인 홍보 방법은 Q&A 코너를 통해 고민 상담 등을 하는 유료 메일 매거진을 발행하는 것이다. 


미래 성공 비즈니스는 동영상 관련

- 본인이 잘하는 분야의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광고나 제작대행 등으로 연결합니다. 예를 들면, 패션 센스가 남다른 사람은 자기만의 스타일을 강조한 코디네이트 동영상으로 만들어 공개하거나 세련미가 돋보이는 특정 사이트나 블로그를 모으는 겁니다.


-미국의 최신 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사이트 - 와이어드(Wired), 엔가젯(Engadget)


-어디에나 있는 상품을 판다면 결국 영업력의 문제로 귀결되겠죠.


-'이런 서비스는 왜 없을까?'라고 본인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면 됩니다.



정기 구독자를 모으면 일정 금액이 정기적으로 들어온다(유료 매일 매거진)

여기서 핵심은 매일 돈이 들어온다는 사실이다.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그 다음 달 매출이 반 토막 나는 일은 없다. 


-처음에는 무료로 제공하면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보를 '버린다'는 행위가 중요합니다. 대부분 쓸데없는 것에 너무 많은 기억력을 씁니다.


-나와 의견이 다른 사람을 팔로우하거나 잡지 등에서 평소 의견이 다른 사람의 칼럼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선입견을 없애는 방법으로 효과적입니다. 


-제한된 생각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일에 도전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