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저자인 최규문 선생님은 저의 페이스북 친구입니다. 2년 전 검색하다가 이 분의 이름을 알게 되었고 친구 신청을 했는데요. 쿨하게 친구 신청을 받아주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가끔 게시물을 접하는 느슨한 관계이고 직접 만난 적은 없습니다.





작년 말에 제가 동영상 강의를 만들고 페이스북 게시물 광고를 해 본 경험이 있는데요. 별다른 생각 없이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 누르고 타겟, 예산, 기간 설정하고 도달수와 결과만 확인했습니다. 그 후 픽셀, 맞춤타겟, 리타겟팅, 파워에디터 등이 궁금해 여기저기 찾아보았는데요. 





최근까지 페이스북 광고에 관련된 책은 없었고 다행히 동영상 강의를 보고 어느 정도 갈증을 해소했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약간의 지식을 가지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요. 전체적인 인상은 페이스북 자습서를 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꼼꼼하게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마치 페이스북 공식 가이드북이라고 생각들 정도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관련 내용을 참고해야할 책이라는 빌려볼 수도 없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고객리스트로 맞춤타겟을 만들거나, 웹사이트에 픽셀을 설치하고 이탈자를 대상으로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이 많은데요. 앞으로 광고를 진행하면서 참고할만한 책이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규문 선생님 좋은 책 감사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