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Canva 캔바 유료 특징과 사용법

by Rookie Smart 2020. 5. 21.
반응형

캔바(Canva)는 무료로 소셜미디어 그래픽(유튜브 채널아트, 썸네일, 페이스북 커버 등)과 전자책 표지, 로고, 티셔츠 등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사이트 인데요. 포토샵같은 디자인 툴을 잘  모르는 많은 사람들도 쉽게 디자인 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입니다. 



 


저는 2017년 Canva 사용법을 공부하면서 유데미 강의까지 만들었는데요. - Canva 사용법 동영상 강좌 - 캔바(Canva)로 SNS 콘텐츠 만들기 - 2020년이 되어서야 [Try Canva Pro) 버튼을 클릭해 유료버전 한 달 무료를 사용했습니다. 화면에 왕관과 Pro가 보이면 유료입니다.





캔바 유료는 [Brand Kit], [Create a team], [Folders]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Brand Kit]는 브랜드 로고, 색상, 폰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후 디자인을 만들 때 언제든지 로고(폴더 - 로고 메뉴 클릭), 브랜드 색상, 브랜드 폰트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e a team]은 유료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팀 멤버로 추가하면 업로드한 이미지를 멤버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만약 디자인을 공유하지 않거나 팀 전용 템플릿으로 저장하지 않으면 팀 멤버와 공유되지 않습니다. 유료 사용자는 폴더를 무제한 만들 수 있습니다.





엣시(Etsy)에서 디지털파일을 판매하는 셀러 중에 다른 사이트에서 디자인 자료를 구입 후 캔바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많은 폴더들과 무제한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캔바 유료는 [Resize] 메뉴에서 업로드한 이미지를 다른 크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캔바 유료 기능 중 업로드한 이미지 배경을 없애는 메뉴는 [Effects - Background Remover]입니다. 유료 사용자는 다운로드 할 때 PNG 투명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해상도가 96 DPI 입니다. 유료는 이미지 크기를 3배까지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캔바에서 만들 수 있는 이미지 최대 크기는 5,000 x 5,000 픽셀입니다. 다운로드 할 때 Animation을 선택하면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달 되기 전에 Account - Billing에서 구독 취소를 해야 유료 자동 결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