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웹서비스

나만의 굿즈 만들기 - 커스텀 티셔츠, 머그컵 만들기

by Rookie Smart 2020. 6. 16.
반응형

예전에는 커스텀 굿즈를 제작하려면 많은 수량을 제작해야 했는데요. 최근에는 1개라도 주문 제작이 가능한 POD(Print-on-Demand) 업체들이 많아졌습니다. 주문제작인쇄(POD) 업체들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제품 인쇄 그리고 배송까지 다 제공합니다. 





티셔츠 주문제작업체 중에는 마플(Marpple.com)이 제일 유명합니다. 커스텀 티셔츠를 만들려면 메뉴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티셔츠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디자인을 할 수 있는 편집창이 보이는데요.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텍스트를 입력해 디자인합니다.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으로 제작해서 업로드할 경우는 JPEG, PNG, AI 파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이미지 크기는 2500 x 3500 픽셀 이상,  25MB 이하, 해상도 150 DPI 이상 이어야합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편집 프로그램만으로도 나만의 굿즈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자를 수정할 수 있는데요. 우측에서 글자의 폰트와 정렬 그리고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또는 텍스트를 다시 추가하면 레이어로 추가됩니다. 예제에서 첫 번째 레이어는 글자 SSACK 이고 두 번째 레이어는 숫자 3입니다.





우측 상단 점 4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티셔츠 뒷면, 목뒤, 왼팔, 오른팔에 디자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추가할 때마다 비용이 추가됩니다. 상단에 디자인 정열이 있는데요. 디자인을 위쪽 원하는 곳에 위치시키고 좌우 중앙정열을 하면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무료 디자인 아이콘을 클릭하면 무료디자인과 자수패치를 볼 수 있는데요. 무료디자인은 이미지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자수패치는 크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다양한 무료디자인과 글자를 추가하면 더 멋진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과 크기 선택 후 주문합니다.





나만의 굿즈 만들기 커스텀 머그컵도 티셔츠 제작과 방법은 같은데요. 머그컵은 앞 뒤 두면만 디자인이 가능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색상에 제한이 있습니다. 디자인을 하다보면 제한된 내용에는 안내문구가 보입니다. 연예인 굿즈를 판매하면 상표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