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상품등록 및 인스타그램 제품태그하기

by Rookie Smart 2020. 4. 6.
반응형

인스타그램 제품태그를 하려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상품등록을 한 후 인스타그램과 연동을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상품등록을 하려면 페이스북에 샵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상품등록 과정 및 인스타그램과 연동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상단 메뉴 [만들기] 탭을 클릭 후 비즈니스 또는 커뮤니티 페이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후 페이지 이름과 카테고리를 입력합니다. 페이지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샵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설정] - [템플릿 및 탭]을 클릭합니다.





우측 아래에 보이는 [탭 추가] 버튼을 클릭해 샵 탭을 추가합니다. 상단 페이지 메뉴를 클릭하면 좌측에 [샵] 메뉴가 추가되어 있는데요. [샵] 메뉴를 클릭해 판매자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합니다. 결제 수단과 통화를 선택  후 저장합니다.



 


샵 메뉴에서 제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제품 이름, 가격, 설명, 결제 URL을 입력 후 쇼핑몰 제품을 페이스북 페이지 샵에 추가합니다. 앞으로 페이지 게시물을 작성하면서 게시물 이미지에 제품을 태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제품태그를 하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에서 햄버거 메뉴 - 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샵을 오픈한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후 2~3일이 지나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변경됩니다. 인스타그램 설정 - 비즈니스 메뉴를 선택하면 우측에 [쇼핑 기능 신청] 메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쇼핑 기능 신청 후 인스타그램에서 승인하면 게시물에 제품태그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