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광고하기

by Rookie Smart 2020. 1. 26.
반응형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해외 광고가 가능한지 궁금해서 직접 해보았는데요.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비자 또는 마스타)로 가능했습니다. 빙(Bing)과 트위터(Twitter)는 한국에서 광고가 가능하지 않아 불편했는데요. 그나마 핀터레스트가 가능해 다행입니다.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사이트(https://business.pinterest.com/en) 에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야 광고를 할 수 있는데요. 비즈니스 계정을 새로 만들어도 되고 기존 개인 계정에 비즈니스 계정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아웃 후 비즈니스 계정을 새로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면 개인 계정에서 볼 수 없는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광고와 분석에 관련된 메뉴들입니다. 핀터레스트 전 세계 사용자는 월 3억 명이 넘었고 주 사용자는 미국에 거주하는 주부들입니다. 핀터레스트는 구매력이 높은 소셜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메뉴에서 페이스북 픽셀같은 추적코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광고를 하기 전핀터레스트 태그를 만들어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Ads - Conversions 메뉴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태그가 있어야 캠페인 목표 중 전환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Ads - Create ad 메뉴를 클릭하면 광고 만들기를 할 수 있는데요. 캠페인 - 광고 그룹 - 광고할 핀 구조입니다. (관련 글 - 핀터레스트 사용법) 캠페인에서 광고 목적을 선택합니다. 비디오 시청, 트래픽, 앱 설치, 전환 중에서 선택합니다. 저는 트래픽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좌측에 네비게이션 메뉴가 보이는데요. 타겟팅, 예산 및 스케줄, 광고비 입찰, 광고할 핀 선택입니다. 타겟팅 메뉴에서 고객 이메일 또는 웹 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광고할 수도 있고 관심사, 키워드, 성, 연령, 위치, 언어, 기기 등으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수정은 Ads - Reporting 메뉴에서 할 수 있는데요. 캠페인, 애드 그룹, 애드 탭 중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광고에 체크를 하면 Edit 메뉴가 보입니다. 수정 후 저장합니다.광고 중단은 마우스로 Off 쪽으로 변경합니다. (참고 - 핀터레스트 광고 가이드라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