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해외 광고가 가능한지 궁금해서 직접 해보았는데요.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비자 또는 마스타)로 가능했습니다. 빙(Bing)과 트위터(Twitter)는 한국에서 광고가 가능하지 않아 불편했는데요. 그나마 핀터레스트가 가능해 다행입니다.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사이트(https://business.pinterest.com/en) 에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야 광고를 할 수 있는데요. 비즈니스 계정을 새로 만들어도 되고 기존 개인 계정에 비즈니스 계정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아웃 후 비즈니스 계정을 새로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면 개인 계정에서 볼 수 없는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광고와 분석에 관련된 메뉴들입니다. 핀터레스트 전 세계 사용자는 월 3억 명이 넘었고 주 사용자는 미국에 거주하는 주부들입니다. 핀터레스트는 구매력이 높은 소셜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메뉴에서 페이스북 픽셀같은 추적코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광고를 하기 전핀터레스트 태그를 만들어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Ads - Conversions 메뉴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태그가 있어야 캠페인 목표 중 전환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Ads - Create ad 메뉴를 클릭하면 광고 만들기를 할 수 있는데요. 캠페인 - 광고 그룹 - 광고할 핀 구조입니다. (관련 글 - 핀터레스트 사용법) 캠페인에서 광고 목적을 선택합니다. 비디오 시청, 트래픽, 앱 설치, 전환 중에서 선택합니다. 저는 트래픽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좌측에 네비게이션 메뉴가 보이는데요. 타겟팅, 예산 및 스케줄, 광고비 입찰, 광고할 핀 선택입니다. 타겟팅 메뉴에서 고객 이메일 또는 웹 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광고할 수도 있고 관심사, 키워드, 성, 연령, 위치, 언어, 기기 등으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광고 수정은 Ads - Reporting 메뉴에서 할 수 있는데요. 캠페인, 애드 그룹, 애드 탭 중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광고에 체크를 하면 Edit 메뉴가 보입니다. 수정 후 저장합니다.광고 중단은 마우스로 Off 쪽으로 변경합니다. (참고 - 핀터레스트 광고 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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