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 다이내믹 리마케팅 광고 (카탈로그 판매 광고)

by Rookie Smart 2020. 2. 8.
반응형

페이스북 다이내믹 광고는 구글의 리마케팅 광고와 비슷합니다. 구글의 리마케팅 광고는 쇼핑몰 방문자가 본 상품을 다른 사이트에서도 계속 보여주는 광고인데요. 페이스북 다이내믹 광고도 쇼핑몰에서 본 상품을 페이스북에서도 광고로 계속 보여줍니다.


  



페이스북 캠페인 목표에서 카탈로그 판매(Catalog sales)가 다이내믹 광고인데요. 이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쇼핑몰에 픽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쇼핑몰 상품이 페이스북 비즈니스 매니저 카탈로그 관리자(Catalog Manager)에 업로드 후 연동이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쇼핑몰 방문자가 본 상품 정보는 페이스북 픽셀에 저장됩니다. 광고주가 페이스북 카탈로그 판매 광고를 하면 쇼핑몰을 방문했던 페이스북 사용자는 카탈로그 관리자에 업로드 된 상품 이미지들-캐러셀(Carousel)-을 보게 됩니다.





페이스북 카탈로그 관리자(Catalog Manager)에 쇼핑몰 상품 정보를 업로드하는 방법은 카탈로그 관리자에서 쇼핑몰 카탈로그를 만들고 데이터 피드를 사용해 업로드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제가 사용하는 쇼피파이(Shopify) 쇼핑몰 앱(Kit)을 사용했습니다.     





쇼피파이 앱(Kit)을 사용하면 페이스북 카탈로그 관리자 사용 없이 비즈니스 매너저와 광고 계정 연결 후 자동으로 상품 정보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사용한다면 관련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Event Data Sources 메뉴에서 픽셀 연결을 확인합니다.





Setting - Image Cropping 메뉴에서 Fit image to ad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제 광고 목표 전환 메뉴에서 카탈로그 판매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본 상품이 페이스북에서 캐러셀(Carousel) 광고 형태로 계속 보인다면 광고주가 카탈로그 판매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