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블루호스트 웹호스팅 구입 및 주의사항

by Rookie Smart 2019. 10. 1.
반응형

블루호스트 웹호스팅 구입 방법 및 주의사항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블루호스트뿐만 아니라 해외 웹호스팅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외 웹호스팅 업체들의 마케팅 방법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블루호스트 첫화면에 보면 무료 도메인 1년, 무료 SSL, 1 클릭 워드프레스 설치, 24시간 7일 지원, 월 $3.95라고 보이는데요. 우선, 무료 도메인 1년은 환불할 때 도메인 등록비 15.99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블루호스트를 포함한 미국 사이트는 30일 환불 규정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30일 내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챗팅 또는 전화를 사용해야 합니다. 영어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환불 요청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은 호스팅 비용만 환불해 줍니다. 도메인 보호같은 추가 옵션 비용은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만약 30일 이내에 환불할 경우 블루호스트에서 등록한 도메인은 다른 웹호스팅 업체로 60일 동안 도메인 소유권 이전을 할 수 없습니다. 블루호스트뿐만 아니라 모든 도메인 업체가 동일합니다. 다른 업체로 도메인 소유권 이전하려면 60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블루호스트 웹호스팅 구입하기 





웹 호스팅 플랜을 구입할 때 월 단위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1년 단위로 지불해야 하는데요. 이 걸 월 단위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 할인 금액은 첫 구입할 때 선택한 기간(1년,2년,3년)만 가능하고 그 이후는 정상적인 웹 호스팅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블루호스트 가격 플랜을 비교해보면 무제한 웹사이트, 무제한 저장공간 등 플랜별 별 차이가 없는데요. 실제로는 블루호스트에서 내부적으로 정해 놓은 한도 내에서 무제한 이라는 의미입니다. 실제로는 가격만큼 차이가 있습니다. 이 제한을 넘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집니다.





도메인을 선택하고 플랜 구입을 시작하면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영문주소"를 검색하고 한글 주소를 입력하면 영어로 변경해 줍니다. Postal Code(우편번호)는 입력이 안 될 경우 아무 숫자나 추가해서 6자리를 만들어 줍니다.  





기간(1년~3년)을 선택한 후 Package Extras를 보면 Domain Privacy외에 여러 옵션들이 있는데요. 다른 것들은 필요없을 것 같은데요. Whois 검색에서 도메인 소유자 정보를 안 나오게 하려면 Domain Privacy를 선택해야 합니다. 1년에 11.88 달러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결제는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비자,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면 되는데요. CVV2 Code 번호는 Example을 클릭하면 어떤 번호인지 알 수 있습니다. 페이팔로 결제할 수도 있는데요. more payment options 문구를 클릭하면 페이팔 결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관(Terms of Service)에 체크 표시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블루호스트 웹호스팅 구입이 완료되는데요. 만약 계정에서 어떤 변경도 하지 않으면 구입 기간 후 같은 기간과 결제 방법으로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블루호스트 웹호스팅 구입 및 주의사항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