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디지털오션 워드프레스 자동설치

by Rookie Smart 2019. 2. 16.
반응형

디지털오션 워드프레스 자동설치 방법을 유튜브 동영상으로 이전에 만든 게 있는데요.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도메인 추가, 무료 SSL, 웹 메일, FTP 등을 도와주는 웹 컨트롤 패널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서 이 블로그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먼저 동영상에 나오는대로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에서 도메인 네임 서버를 디지털오션으로 변경합니다. 그 다음에 디지털오션에서 리눅스 가상서버(VPS)를 만듭니다. Putty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내 컴퓨터에 설치하고 디지털오션에 접속합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종료합니다.





디지털오션에서 지금 만든 리눅스 가상서버에 도메인을 연결합니다. 다시 Putty 프로그램으로 디지털오션 가상서버에 접속하고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를 도와주는 웹 컨트롤 패널을 설치합니다. 웹 브라우저로 https://zeslecp.com/docs 에 접속합니다.





Putty에서 웹 컨트롤 패널 설치 명령어 한 줄을 입력하고 웹 컨트롤 패널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웹 컨트롤 패널 접속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Putty에서 디지털오션 가상서버로 접속할 때 사용하는 root 비밀번호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웹 컨트롤 패널에 접속 후 네임서버 기본 설정을 합니다. 웹 컨트롤 패널에서 도메인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좌측 메뉴 Manage Domains 에서 도메인을 추가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도메인을 구입해서 추가하고 싶으면 여기에서 추가하면 됩니다. PHP 버전은 높은 버전을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는 One Click Apps에서 워드프레스를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에 로그인 후 사이트 언어와 시간을 변경합니다. 웹 컨트롤 패널에 접속 후 무료 SSL 을 설치합니다. 무료 SSL은 3개월 마다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다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에 접속 후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을 설치 후 활성합니다. 하위 도메인을 추가 하려면 Manage Subdomains 메뉴에서 추가합니다. 웹 메일은 Email Accounts 에서 추가합니다. 파일질라 FTP는 SFTP 와 키 파일 방식으로 접속합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후 워드프레스 화면이 안 나오고 다른 환영 페이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 웹 컨트롤 패널 Server Configuration - Services 메뉴를 클릭하고 우측에 보이는 버튼 3개를 아래에서 위로 차례대로 클릭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