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텔레그램pc버전 및 텔레그램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8. 3. 9.
반응형

텔레그램pc버전 및 텔레그램 사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텔레그램이 점점 인기를 얻는 이유는 사용자간 대화가 서버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 둘 다 대화 내용은 암호화 되어 전달되지만 카톡은 서버에 일정기간 대화를 저장합니다.





텔레그램pc버전은 텔레그램 사이트(https://telegram.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사이트 상단메뉴 Apps을 선택 후 데스크탑 앱을 다운받고 설치 후 실행하면 됩니다. 피시방이나 도서관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는 텔레그램 웹 버전을 설치 후 임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한 상태라면 텔레그램 앱으로 인증번호가 오고 모바일 앱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라면 문자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앱에서는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동영상과 음성을 보낼 수 있지만 텔레그램pc버전은 글과 이미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pc버전과 앱 버전 둘 다 사용법은 카카오톡과 비슷합니다. pc 버전에서 언어를 바꾸려면 [설정]-[언어]에서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그룹은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고 채널은 채널을 만든사람만 공지사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pc버전은 기능이 단순합니다.





텔레그램 모바일 앱으로 비밀대화를 할 수 있는데요. [비밀 대화 시작]을 선택하고 친구를 선택하거나 그룹에서 계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비밀 대화 시작"을 선택합니다. 상대가 비밀대화방에 입장하면 비밀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삭제 설정이 가능하고 캡쳐가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앱 메세지 부분에서 아이콘을 선택해 이모티콘, 파일, 음성 및 동영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전송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앱에서 삭제하면 텔레그램pc버전에서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지금까지 텔레그램 사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