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오토핫키 설치 및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7. 8. 16.
반응형

오토핫키 프로그램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컴퓨터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데 좋은 프로그램이고 쉽게 배울 수 있다고 해서 컴퓨터에 설치하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오토핫키 다운로드는https://autohotkey.com 에서하고 일반 프로그램처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오토핫키에서 실행할 내용을 작성해야하는데요. 메모장보다 편리한 오토핫키용 편집기가 있습니다. http://fincs.ahk4.net/scite4ahk 에서 다운받고 설치하면 되는데요. 한글패치와 적용 방법은 네이버 카페 오토핫키연구소( http://cafe.naver.com/ahklab )에 있습니다. 



 


오토핫키 편집기 사용법은 새로운 파일을 열고 명령어를 작성 후 저장하면 되는데요. 편집기에서 작성한 파일을 곧바로 실행하려면 ▶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한 키를 클릭하면 됩니다. 실행파일을 만들려면 도구-컴파일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확장자가 exe인 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기본적인 문법은 자판에 있는 키를 배정하고(F3::) 명령어(MsgBox)와 내용(안녕하세요)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명령어 return은 여기서 끝내라는 의미입니다. 항상 필요합니다. 더 많은 명령어와 함수는 http://autohotkeykr.sourceforge.net/docs/command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토핫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폴더에 윈도우 화면 좌표를 알려주는 실행파일이 있는데요. 그것보다 더 편리한 실행파일이 AHK_Window_Info_v1.7.ahk 입니다. 구글에서 검색 후 설치하세요. 이제부터는 다른 사람이 만든 예제를 보면서 명령어 내용을 이해하고 따라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