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7. 7. 18.
반응형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Filezilla)는 내 컴퓨터를 웹 호스팅 서버와 연결해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웹 사이트 소유자 인증을 위해 웹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워드프레스 파일을 수정할 경우 필요합니다. 



 


파일질라를 다운받기위해 https://filezilla-project.org 에 접속합니다.  [Download Filezilla Client]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페24는 파일질라 서버가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디지털오션 같은 VPS는 FileZilla Server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파일질라를 실행합니다. 호스트이름,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결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호스팅과 연결되면 좌측에 내 컴퓨터 폴더들이 보이고 우측에 웹 호스팅 서버 폴더들이 보입니다. 카페24는 www 폴더가 보입니다.





내 컴퓨터에서 웹 서버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은 파일을 드래그하는 방법과 마우스 우클릭후 Upload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내 컴퓨터로 다운받으려면 반대로 합니다. 작업을 완료 후 웹 서버와 접속을 끊을 경우 상단 메뉴 Server - Disconnect 를 클릭합니다.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를 사용해서 디지털오션에 연결하려면 호스트네임에 아이피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 입력하고 포트에는 22를 입력합니다. 연결이 되면 우측 제일 위 폴더를 클릭해 Srv-Users-Serverpilot-apps-앱이름-public을 찾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