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워드프레스로 랜딩페이지를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가성비 좋은 랜딩페이지 플러그인을 구입하고 그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템플릿과 드래그앤드랍 페이지빌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이 플러그인을 알기까지 참 오래 걸렸습니다.



    


유료광고를 진행하면서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랜딩페이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랜딩페이지 플러그인들을 살펴보기 시작했는데요. 대부분 가격도 비싸고 1년마다 연회비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Instabuilder2.0, OptimizePress 등등)



 


워드프레스 페이지빌더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이 비주얼컴포저인데요. 비주얼컴포저로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는 있지만 랜딩페이지 템플릿이 부족하고 만드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초보자는 페이지빌더 사용법을 학습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트라이브 랜딩페이지 플러그인을 구입하면 162개의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템플릿중 하나를 선택하고 드래그앤드랍 페이지빌더인 트라이브 컨텐츠빌더로 수정하면 정말 쉽게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샘플 - http://selfwordpress.net/landingpage





플러그인 가격은 1개만 구입하면 67달러이고 5개를 구입하면 97달러인데요. 저는 5개를 공동구매해 각자 22,000원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컨텐츠빌더의 사용법을 파악하면서 초보자를 위해 동영상 강좌를 만들었는데요. 50분 정도만 보면 충분히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페24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설치하고 트라이브 랜딩페이지 플러그인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사이트를 만들었는데요. 워드프레스 기본테마와 트라이브 랜딩페이지 플러그인만 사용해도 랜딩페이지는 물론 간단한 사이트도 금방 만들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