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워드프레스

랜딩페이지 카피 작성요령

by Rookie Smart 2017. 6. 21.
반응형

상품을 잘 팔리게 하는 랜딩페이지 카피를 작성하고 계신가요? 효과가 있는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방문자를 잠재고객에서 관심고객으로 만드는 핵심적인 단계입니다. 그래서 방문자에게 이 랜딩페이지는 딱 나를 위한 것이라고 느낄만한 카피를 작성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높은 전환율을 보이는 랜딩 페이지 카피 5 가지 


1. 결과에 집중하세요. 

방문자는 당신의 상품과 서비스가 그들에게 무엇을 제공해 줄 수 있는지에 관해서만 관심이 있습니다. 즉, 그들은 상품이 아니라 결과를 구매합니다. 카피의 핵심으로 결과를 사용하세요. 


2.  다음 3가지 질문에 빠르게 대답하세요. 

랜딩페이지가 로딩되고 5초 안에 다음 3가지 질문에 대답하도록 하세요. 

당신은 누구인지 / 당신이 무엇을 제공하는지 / 왜 그것이 방문자에게 중요한지 




3. 타겟 시장을 조사하세요. 

랜딩페이지 카피를 작성하면서 대부분이 실수하는 것은 자신들의 생각으로 효과가 있을 것 같은 내용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조사가 우선입니다. 당신의 틈새시장 피드백을 모으고 아바타를 만드세요. 그리고 아바타에게 직접 말하는 것처럼 카피를 쓰세요


4. 버튼 위 카피를 테스트 하세요

버튼 위헤 단지 '클릭'이라고 쓰지마세요. 대신에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제공하세요. 예를 들면 '무료 가이드 다운', '무료 체험', '웨비나 참석' 이라고 작성하세요. 그리고 어떤 단어가 더 높은 전환을 가져오는지 A/B 테스트를 하세요. 


5. 랜딩 페이지 내용과 광고 내용을 맞추세요. 

랜딩 페이지와 광고 내용이 다르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랜딩페이지가 피해야할 카피 실수 5가지 


1. 고객을 잊어버리는 것

전환율을 죽이는 가장 큰 실수는 당신의 제품 또는 회사에 대해 너무 많이 말하는 것입니다. 방문자는 당신에게 관심이 없고 자신에게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방문자들에게 원하는 것을 주어야 합니다. 카피는 고객에게 동기부여를 해야 합니다. 


2. 당신에 관해서 말하기

만약 당신이 고객에게 어떻게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이야기 하는 것보다 당신이 제공하는 것만 이야기 한다면 당신의 전환율을 낮아질 것입니다. 당신의 성취, 수상, 전문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과거 고객들의 후기에서 자연스럽게 등장하도록 하세요. 




3. 당신의 상품이 모든 사람에게 좋다고 말하기

당신의 상품이 모든 사람에게 완벽할 수 없습니다. 결과쪽으로 초점을 좁혀야 합니다. 고객을 위한 무엇이 있는지, 고객이 찾고 있는 이상적인 해결 방안은 무엇인지, 가망고객의 구체적인 필요 그리고 왜 지금 행동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4. 지루하게 하는 것

랜딩페이지의 가장 큰 실수중의 하나는 길고 지루한 카피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는 당신의 제안이 그들에게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지 못하게 합니다. 


5. 제목에 과장된 문구를 사용하지 마세요. 

제목은 명확해야 합니다. 좋은 제목은 흥미와 정보 둘 다 줄 수 있어야 합니다. 





New PASONA 법칙 


Problem(문제)-구매자가 직면한 문제 또는 고객이 간절히 원하는 욕구를 명확하게 짚어낸다.

Affinity(친근감)-구매자와 같은 아픔 또는 같은 욕구를 갖고있다는 것을 오감을 통해 묘사한다.

Solution(해결책)-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린다.

Offer(제안)-구체적인 제안을 한다. 샘플, 모니터, 테스트, 가격, 혜택을 제시한다. 

Narrowing down(제한)-제안을 받아들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거나 욕구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이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을 말한다. 

Action(행동)-긴급하게 행동해야 하는 이유를 말하고 행동을 촉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