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시작하기

by Rookie Smart 2017. 7. 4.
반응형

유튜브는 구글 다음으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검색엔진이고 페이스북 다음으로 큰 소셜네트워크 입니다. 구글이 유튜브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검색 순위에도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구글 검색 결과에 '동영상'섹션도 별도로 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는 10억 명 이상입니다.





유튜브는 마케팅에 많은 장점이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틈새시장 키워드로 검색해 시장 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야 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망고객의 관심을 끌고 관계를 형성해 권위와 신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채널 키워드]에 유튜브와 구글 검색에 노출되기 원하는 관련 키워드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키워드는 [구글 키워드플래너]와 keywordtool.io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 수익을 원하면 애드센스를 연결하고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려면 애드워즈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유튜브 검색 결과에 동영상이 여러개 보이는데요.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가 매력적이어야 사용자가 선택(클릭)을 할 것입니다. 썸네일 이미지는 Canva.com 사이트에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썸네일에는 사람, 감정, 밝은 배경 이이지, 대조적인 색상이 중요합니다. 





브랜딩을 위해 인트로 동영상을 만들어 주면 좋은데요. videohive.net 에서 템플릿을 구입해 약간만 수정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로고가 항상 보이도록 하려면 채널-브랜딩-워터마크에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동영상 뒷 부분에 다른 동영상을 홍보할 수 있는데요. [채널-추천콘텐츠]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서 채널 이미지에 웹사이트, 페이스북 링크를 추가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 [태그] 입력 부분에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들기-오디오라이브러리]에서 무료음악과 무료효과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잘 만든 동영상은 많은 트래픽과 구독자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구독자가 많으면 채널을 신뢰할 수 있는 사회적 증거가 되는 선순환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