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국민은행 리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앱인데요. 국민은행 리브 어플을 이용하면 엔화가 저렴할 때 은행에 가지 않고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집 근처나 인천공항 국민은행 지점에 환전한 엔화를 찾으러 가야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국민은행 리브 어플을 검색하고 설치 후 실행합니다. 리브 앱 가장 아래부분에 [환전/해외송금] 메뉴 아이콘이 있는데요. 엔화를 싸게 구입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환율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제 환전은 [리브환전]에서 합니다. 




 

 



매매기준율은 100엔에 1,025원 인데요. 현찰 사실 때는 1,043원입니다. 100엔 당 18원 정도가 은행 수수료 인데요. 계속 90%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어 100엔 당 수수료가 1.8원 정도가 되는 셈입니다. 수수료보다 엔화가 떨어질 때 구입해야 엔화를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가 없으면 가상 계좌로 돈을 입금해 환전할 수도 있는데요. 하루 최대 환전 금액은 100만원까지이고 아무때나 환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전한 엔화는 나중에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이나 인천공항 국민은행 지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300불 이상을 환전할 경우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데요. 수수료가 90%에서 80%로 줄어듭니다. 결국 수수료 10%로 여행자 보험을 드는 것인데요. 환전 금액이 크면 여행자보험 보상 금액이 커집니다.(ex-가입형 B형) 지금까지 국민은행 리브 엔화 환전하는법 이었습니다.




  1. Favicon of https://hadongguk7.tistory.com BlogIcon 모나리사 at 2017.04.25 20:23 신고 [edit/del]

    저는 위비뱅크로 했는데 리브도 좋네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