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례식장 예절, 장례식 복장, 장례식장 절하는 법

by Rookie Smart 2017. 8. 2.
반응형

장례식장 예절과 장례식 복장 그리고 장례식장에서 절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장례식장에 가실 때는 최대한 검은색에 가까운 양복을 입고 와이셔츠는 최대한 흰색에 가까운 색을 입으면 되는데요. 양말과 구두도 최대한 검은색에 가까운 색을 신으면 됩니다. 





1. 장례식장에 도착해 입구에서 아는 분을 만나면 간단하게 목례만 합니다. 2. 조문 순서를 기다린 후 차례가 되면 영정 앞에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3 향을 하나 들어 촛불이 있으면 촛불에 불을 붙이고 라이터가 있으면 라이터로 불을 붙입니다.  





4. 향은 흔들어서 끄고 입으로 불어서 끄지 말아야 합니다. 5. 향로에 향을 꽂고 영정에 2번 절합니다. 6. 상주에게 다가가 맞절을 합니다. 7. 위로의 말을 합니다.(ex-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 뒤로 두세 걸음 물러난 뒤 몸을 돌려나옵니다. 





부조금은 미리 내기도 하고 나중에 내기도 하는데요. 봉투 앞면에 인쇄된 문구를 보고 구입하고 뒷면에는 세로로 소속과 이름을 쓰면 됩니다. 부조금은 3~5만 원 정도가 일반적이고 가깝거나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10만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례식장 절하는 법은 남자인 경우 오른 손을 위로하고 큰절을 하면 되는데요. 자세를 바르게 하고 왼쪽 무릎을 먼저 꿇고 오른쪽 무릎을 꿇으면 됩니다. 두 번 절하고 반배까지 해야합니다. 여자인 경우 남자와는 반대로 왼 손을 위로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