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SNS 관리 도구 - 훗스위트 (Hootsuite) 웹 버전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6. 7. 18.
반응형

SNS 관리 도구 훗스위트(Hootsuite) 웹 버전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말에 https://hootsuite.com 사이트를 방문해 상단 우측  [Log in] 버튼을 클릭하고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자동으로 트위터 계정이 추가되었는데요. 다른 SNS 계정을 추가하려면 좌측 메뉴 제일 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소셜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무료 버전은 SNS 계정을 3개까지 추가할 수 있고 유료 버전은 100개 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소셜네트워크(SNS) 계정을 관리하기 위해 스트림이라는 탭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좌측 메뉴 위에서 두 번째를 선택하고 계정 아래 [+스트림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 아이콘 모음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홈, My Tweets, 새로운 팔로워를 선택했습니다.



 


상단 메시지 박스를 클릭하면 내용을 작성하는 영역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소셜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내용을 작성하고 필요에 따라 링크추가, 파일 추가, 예약 등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예약에서 [자동예약] 버튼을 선택하면 자동메세지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각 SNS 계정에서 사람들의 활동을 모니터 할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면 스트림을 추가하고 검색 메뉴에서 해시태그나 검색어를 입력하면 사람들이 입력한 해시태그, 키워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원리로 특정 사용자의 리스트를 만들어 모니터 할 수도 있습니다.





훗스위트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크롬에 추가하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모든 웹페이지에서 훗스위트 메시지 창이 열립니다. 웹 버전과 동일하게 장소 추가 및 오토 스케쥴 예약이 가능합니다. 특정 문구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 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