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SNS마케팅

페이스북으로 돈벌기 누구나 가능합니다.

by Rookie Smart 2016. 6. 22.
반응형

페이스북으로 돈벌기는 미디어(매체)가 돈을 버는 방식을 알면 쉽게 이해가 되는데요. 그동안 TV와 신문들은 재미, 정보 등을 제공하고 광고를 실어 돈을 벌었습니다. 인터넷 시대가 되면서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등은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기업 규모로 가능했던 광고로 돈벌기가 개인으로도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블로거는 블로그라는 개인 매체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것 외에 광고를 실어 돈을 벌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SNS 개인 계정을 통해서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NS 중에 페이스북으로 돈버는 방법을 설명할 텐데요. 페이스북으로 돈버는 방법의 핵심은 개인계정 팔로워 숫자를 늘리거나, 페이지 좋아요 숫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이 후 게시물에 광고 링크를 추가해 많은 사람들에게 게시물이 도달되게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구글등은 광고를 하려는 사람과 광고를 실을 공간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블로거나 SNS 개인 사용자들에게 이런 역할을 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회사들인데요. 링크프라이스, 디비디비딥, 리플알바, 텐핑, 애드픽, 쉐어팝, 애드몽 등입니다.





제휴마케팅 회사들은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받아 개인 홍보자들에게 추천인 코드를 부여하는데요. 개인 홍보자들은 이 추천인 링크 코드를 페이스북 개인 계정과 페이지에 게시해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제휴마케팅 회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광고를 받기도 합니다. 



  


제휴마케팅 회사를 통해서든 직접 광고를 받던 광고로 돈을 버는 핵심은 개인 계정 팔로우와 페이지 좋아요를 늘리는 것인데요. 기업은 연예인이나 잘 기획된 컨텐츠를 통해 관심을 끌지만 개인은 지나친 노출과 자극적인 동영상으로 관심을 얻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