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아마존 닷컴

아마존 파이어폰(Amazon fire phone) 사용 후기

by Rookie Smart 2015. 7. 23.
반응형

지난번 블로그 포스팅 '아마존 파이어폰(Amazon fire phone) 구매 이유'에서 아마존 파이어폰이 저렴해서($83 + 아마존 프라임 1년) 구입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루팅없이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하고 며칠 동안 사용하면서 가격대비 만족스러웠습니다.  



  


구성품으로 파이어폰, 충전 케이블, 충전 어댑터, 마이크 겸용 이어폰, 설명서, 심제거 툴이 들어있습니다. 충전 어댑터는 국내 플러그인과 맞지 않기 때문에 일명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동네 철물점에서 500원에 구입했습니다.





아마존 파이어폰은 국내 KT, SKT 에서 LTE, 3G 둘다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KT 나노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KT 나노 유심은 8,800원 입니다. 유심을 구입 후 인터넷으로 이지모바일 EG제로요금제(3G 전용, 월 5분 사용조건)에 가입했습니다.



  


5분이면 월 600원 정도입니다. 해외 구매폰으로 알뜰폰에 가입하면 약정 없이 월 1,000원 정도에 휴대전화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폰을 세컨 폰으로 사용할 계획인데요. 자녀들 휴대폰으로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아마존 파이어폰은 별도의 브라우저인 Silk browser를 사용하는데요. 크롬보다 약간 더 빠른 것 같습니다. 파이어폰은 갤럭시 S5, 아이폰 5s 보다 약간 아래 폰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제가 오래된 폰을 사용하고 있어서인지 10만 원 이하에 약정 없는 폰으로는 정말 괜찮습니다.



 


파이어폰 해상도는 315 ppi pixel 인데요. 인간의 눈은 해상도가 300 이 넘어가면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화면은 3D 로 나오는데요. 약간 신기합니다. 기본 게임들도 3D 게임입니다. 카메라는 일반적인 디카 수준으로 좋습니다.





오디오는 평범한 것 같고 이어폰 끝이 자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줄은 꼬이지 않게 칼국수 줄입니다. 해외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은 배터리 사용시간인데요. 다른 프리미엄 제품들보다 사용시간이 짧다고 합니다. 아마도 3D 화면을 유지하는데 배터리가 많이 사용되는 듯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했기 때문에 다운 받은 안드로이드 앱들은 대부분 작동되는데요. 다음 카카오 옐로우 아이디 관리자 앱은 파이어 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진과 비디오를 아마존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지만 아마존 비디오와 음악, 오디오 북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으로 깔려있는 앱들은 심플합니다. 개인적으로 호기심이 강해 새로운 기능들(Firefly, Mayday 등)이 재미있지만 안드로이드 폰에 익숙해져 있는 경우 사용하기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렴한 파이어폰 가격 때문에 이 모든 불편함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