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이베이는 국내 옥션, G마켓 등과 같은 오픈마켓인데요. 국내와의 차이점이라면 이베이는 영어를 사용하는 전 세계 사람들이 상품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글로벌 마켓이라는 점입니다. 이메일과 신용카드만 있으면 사업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이베이에서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베이 판매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를 텐데요. 이베이 판매를 학습하는 최선의 방법은 먼저 시작한 사람들에게서 교육자료, 카페, 동영상 등을 통해 기초적인 내용을 습득하고 이베이에서 판매를 직접 경험하는 것입니다.





이베이 코리아(ebay.co.kr) 사이트에 접속하면 많은 관련 정보들을 볼수 있는데요. 일단 이베이 ID 만들기 방법을 참고해 이베이 계정부터 만드세요. 이베이 아이디를 만든 후 이베이에서 상품을 구입해 보세요. 이베이 직구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이베이 상품 리스팅을 살펴보면서 경매 방식과 고정가 방식을 이해하고 상품 배송, 트랙킹 넘버, 피드백 시스템, 판매자의 고객 응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분쟁 발생 시 이베이의 개입방법 등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국제 전자상거래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베이 수출스타 대회는 이베이 판매 경진대회인데요. 2015년 이후 이베이에 가입한 신규 셀러와 2015년 이전 가입자 중 매출 누적금액 1,000 달러 이하인 기존 셀러를 대상으로 각각 2015년 4월부터 ~10월까지의 판매에 대해 다양한 부분에 걸쳐 시상을 하는 대회입니다.





이베이는 참가자에게 이베이 집중교육을 제공하는데요. 5월(1기), 6월(2기),7월(3기)  각 100명(선착순)에게 상품 소싱, 이베이 리스팅(경매, 고정가), 국제 배송, 효과적인 고객 응대(이메일), 온라인 마케팅 등을 주제로 월 4회 이베이 판매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베이 집중 교육을 수료하면 멘토링도 제공하는데요. 6월(1기), 7월(2기), 8월(3기) 각 60명(선착순)에게 두 달 동안 선배 이베이셀러이자 이베이코리아 전문 강사들이 1:1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사정상 교육에 참석할 수 없다면 온라인으로 이베이 판매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ebayandream )에 가입하거나 이베이코리아 사이트 상단메뉴 [이베이교육센터]에서 동영상 교육(유튜브링크), 교육자료실 PDF 자료들을 활용해 이베이 판매방법을 학습하면서 이베이 수출스타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베이 직구와 이베이 판매는 다릅니다. 국내 오픈마켓 판매자들도 엄청나게 공부하는데요. 이베이 판매자는 더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유망 중소기업 상품 발굴을 위해 박람회도 참석해야 하고 각국의 문화, 경제, 소비자 심리, 관세도 알아야합니다.





대부분 창업에 관심이 있어 이베이 수출스타 대회를 참가하는데요. 취업을 하더라도 이베이 판매 경험은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이번 기회를 통해 이베이 수출스타 대회 참가를 넘어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수출하는 무역인으로 성장하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주)이베이코리아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