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해외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방법

by Rookie Smart 2013. 3. 25.
반응형

우리나라 분들이 대부분 구입하는 사이트는 미국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주로 유모차, 아이들 메이커 옷, 시계, 건강식품 등입니다. 배송이 몇주씩 걸리는데도 해외 구매를 하는 이유는 국내의 똑 같은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200불까지 개인 사용목적으로 해외에서 구입할때 관세와 부가세가 면제되기 때문인 점도 있고 국내 수입업자가 이윤때문에 가격을 올라놓았기 때문입니다.

미국 온라인 사이트들은 한국에 대부분 배송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송대행업체를 선정해 미국내의 배송업체로 1차 배송한후 배송업체에서 검수후 다시 국내주소로 배송을 해주는 것입니다. 요즘 몇몇 미국 사이트는 국내로 직접 배송해 주기도 합니다.

이베이같은 전세계적인 오픈 마켓은 다른나라로 배송하는게 대부분이지만 미국판매자들은 미국내에서만 배송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경우 역시 배송대행을 이용해야 합니다.엣시도 이베이와 비슷한 오픈마켓이니 해외 배송이 가능한 상점도 있을 것이고 미국내에서만 배송하는 상점도 있을 것입니다.

해외 구매시 알아야 할 점은 결제입니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를 사용하거나 페이팔 결제를 해야합니다.카드로 결제시 구매자도 카드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해외 카드사에 1 ~ 1.5 %, 국내 카드사에 0.2 ~ 0.5 %.백만원이면 만오천원 정도는 카드 수수료가 나온다는 이야기입니다. 더 적은 카드 수수료를 받는 카드를 사용하세요.

또 다른 방법은 페이팔 결제인데 이 방법은 페이팔 가입할때 카드 연동을 해놓고 실제 사이트에서 결제할때는 카드 번호를 사용하는 대신에 페이팔에 가입한 이메일로 결제를 하기때문에 카드번호 노출을 싫어하는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하는 결제 방법입니다.

해외에 판매하시는 분들은 결제를 페이팔을 통해서 달러로 받아서 계정에 잔고가 있으면 카드와 연동없이 직접 페이팔에서 지불하시면 카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페이팔에는 판매자가 상세설명과 다른 제품을 판매하거나 구매자가 물건을 받지 못할 경우 조사를 신청하는 기능이 있습니다.이경우 판매자는 등기번호를 통해 물건을 배송했다는 증명을 해야합니다. 등기로 보내지 않고 일반 우편으로 발송했을때 구매자가 받지 못했다고 조사를 신청하면 페이팔에서 지불금액을 전부 환불해 줍니다. 당연히 페이팔에서는 판매자에게 구매자에게 지불한 금액을 돌려받습니다.

가끔 해외 온라인에서 구매하고 물건을 받지 못했다고 하소연 하는 분이 계신데 페이팔의 기능을 정확히 알면 그렇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제만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결제대행입니다. 이 전과정을 대신해주는 것이 구매대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