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저는 2010년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기 이전에 링크드인에 가입했지만 별로 관심이 없어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요즘 해외취업 및 해외비지니스를 위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링크드인은 2003년 미국에서 시작한 페이스북과 비슷한 소셜네트워크입니다.

페이스북과의 차이점은 비지니스 네트워크 서비스를 전문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2011년 12월 1일부터 한국어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구인구직 서비스 잡코리아가 있고, 소셜네트워크 링크나우도 있습니다.

현재 포화상태인 한국 인력시장에서 링크드인 한국어 서비스가 크게 영향력을 발휘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해외취업 및 해외비지니스에서는 큰 힘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해외 취업을 위한 대학생 또는 전직을 위한 직장인 그리고 해외비지니스를 하기위한

기업들은 링크드인이 꼭 필요한 비지니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는 생각을 합니다.

 

초보자는 영어보다는 한국어 메뉴가 이해하기 편할 것입니다.

한국어 서비스로 언어를 변경하기위해서는 웹페이지 제일 하단 Language(언어)를 클릭한후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링크드인의 웹사이트의 활용은 제일 상단의 메뉴를 클릭해 기능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프로필은 이력서 작성을 위해 필요합니다.

해외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다른 이력서를 참고해 가면서 영어로 조금씩 수정해 가면서

작성하시면 될것입니다.

 

 

 

 

인맥은 조금 이해가 필요합니다. 1촌은 잘 알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2촌은 1촌의 1촌입니다. 3촌은 2촌의 1촌입니다. 

영어권 사람들은 페이스북과는 조금 다르게 링크드인 1촌을 생각하니 

좀더 엄격하게 적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룹은 국내 포털의 카페와 유사합니다. 관심에 따라 가입하고 의견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채용공고는 구인 구직에 관련된 사항이고 편지함은 쪽지함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회사메뉴는 회사홍보를 위해서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니 메뉴가 한국어와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만 기능은 같습니다.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사람, 회사, 그룹, 구인광고를 검색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처럼 키워드를 정교하게 할수록 찾고자 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더 정교한 검색을 원할 경우 검색창 우측에 Advanced 을 클릭후 검색하세요.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