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nespdf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5. 4. 13.
반응형

pdf 파일 편집프로그램을 찾다가 국내 기술진이 만든 nespdf 라는 프로그램을 찾았는데요. 이 프로그램 대박입니다. 특히,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가 원하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nespdf 사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nespdf 프로그램은 공식 웹사이트 nespdf.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nespdf를 설치하면 3가지 프로그램이 보이는데요. NesPDF - pdf 편집, NesPDF Driver - pdf 파일로 변환, NesPDF Conveter - jpg, excel, word로 변환



  

 

NesPDF의 주요 기능은 제일 상단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새 pdf 파일, 열기, 저장, 인쇄, 개체선택(일부분만 수정할 때 사용), 실행취소, 다시 실행, 단추 수 늘리기(바로가기 추가, 제거). [메뉴탭] - 파일, 홈, 삽입, 페이지 레이아웃, 추적, 보기, 도움말 등입니다. 



    


[파일] 탭에서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열기, 속성, 인쇄, 끝내기 등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열면 [홈]메뉴가 기본으로 보이는데요. 각 메뉴별 기능 중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보입니다. [PDF 관리자]에서 내컴퓨터에 있는 pdf 파일만 볼 수 있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쓰기 모드로 변환]에서 pdf 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검토 모드로 변환]에서 보안 설정, 주석 추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에서 할 수 있는 메뉴가 상단에 나타납니다. [텍스트 및 이미지 편집]에서 간단하게 pdf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일 하단에 문서 보기 메뉴들이 있는데요. 문서 회전, 다음 문서, 이전 문서, 여러 문서, 페이지 맞춤, 확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nespdf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하면 [홈] 메뉴에서 편집 또는 검토 모드를 선택하고 원하는 작업 메뉴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