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워드프레스 미트업은 처음 참가했는데요. 상당히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사용자가 테마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웹에이전시 전문가들을 만나기 쉽지 않을 텐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전문가들의 작업방식과 생각들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온오프믹스에서 참가비 8,800원을 결제하고 참가했는데요. 참가 인원은 200명 한정이었습니다. 각종 경품 이벤트에는 당첨되지는 않았는데요. 참가자 전원에게 단비스토어에서 9만 원짜리 유료테마를 증정해 저는 쇼핑몰 테마를 월요일 날 다운받았습니다.





(주)스태커 윤찬님이 [워드프레스 구축사례 분석]을 발표했는데요. KBS, KG inicis, 한국수력원자력 사이트를 구축하면서 경험한 내용들을 발표했습니다. 개인사업자 규모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제작을 넘어 대형 멀티사이트를 구축하는 과정이 무척 인상깊었습니다.





이날 강연에서 그동안 자체 개발한 플러그인들 중 8개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는데요. 워드프레스 소셜로그인 플러그인과 다른 블로그와 동시포스팅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은 앞으로 유용한 플러그인들이라는 생각에 공개한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코드엠샵의 이미진 대표는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제작해 주면서 겪었던 고민들을 이야기 했습니다. 쇼핑몰을 제작하고 나면 컴퓨터 고장 나듯이 워드프레스 사이트도 각종 문제를 만나게 되는데요. 각 개인들이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갖추거나 주변에 전문가가 있어야 합니다.





제가 가장 흥미롭게 들었던 강연은 [스타트업과 워드프레스] 인데요. 제가 워드프레스 공부를 시작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린스타트업 방법론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서 만들어보고 측정(검증)한 후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나가는 방법인데요.



   


최소의 비용으로 아이디어를 검증하기에는 워드프레스가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입니다. 1페이짜리 랜딩페이지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었는데요. 랜딩페이지는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기존 사업자들도 많이 필요할 것입니다.



  1. at 2015.03.03 23:36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