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by Rookie Smart 2015. 1. 15.
반응형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을 알면 웹상에서 엑셀과 유사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공유와 댓글을 통해 협업도 가능하고 엑셀로 만들어진 파일들을 가져와 작업할 수 있는 편리한 무료 도구입니다.    



 


브라우저로 구글에 접속해 로그인 옆 앱 아이콘을 클릭하고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네이버 n드라이브처럼  무료 저장 공간(15GB)을 제공합니다. 스프레드시트 파일을 만들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후 다른 기기에서 접속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에서 새로만들기를 클릭하고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합니다. 메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새폴더 만들기, 파일업로드, 폴더업로드, Google 문서, Google 프레젠테이션 도구등도 스프레드시트처럼 작업 후 저장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① 클릭 후 스프레드 이름을 변경  ② 메뉴를 클릭하고 다양한 기능 선택  ③ 메뉴의 기능들 중 자주 사용하는 기능 ④ 자동계산을 위한 수식 입력창 ⑤  열에 대한 설정 ⑥ 행에 대한 설정 ⑦ 입력칸을 클릭 후 글 입력 -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면 자세한 기능을 알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우측 상단에 댓글메뉴와 공유메뉴가 있는데요. 파일을 작성하고 저장하면 기본적으로 자신만 볼 수 있습니다. 공유를 눌러 다른 사용자와 협업할 수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① 시트 추가 를 할 수 있습니다. 시트는 노트 한장이라고 생각하세요 





모든 기능은 드래그 앤 드랍을 하거나 우측마우스 클릭 후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프레드 시트는 휴대폰 앱으로도 별도 제작되어 있습니다. 시트에서 내용을 검색할 때는 Ctrl+F를 클릭 후 찾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