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원도우7 usb 설치 주의사항

by Rookie Smart 2014. 2. 14.
반응형

윈도우7 usb 설치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일먼저 자신의 컴퓨터가 윈도우7을 설치할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바탕화면 내컴퓨터를 선택후 마우스 우측을 클릭합니다. 속성을 선택하고  프로세서(CPU), 설치된 메모리(RAM)를 확인합니다.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우창 제일왼쪽 시작을 클릭하고 실행을 클릭합니다. dxdiag를 입력후 확인을 클릭하고 디스플레이메뉴에서 메모리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 1GHz, RAM 1GB, 그래픽카드 128MB 이상이 원도우7 최소요구 사항입니다. 

 

 

 

 

 

 

 

 

usb로 윈도우7을 설치하기 위해 윈도우7 iso 파일이 있어야합니다. 윈도우7 iso 파일은 윈도우7 cd 파일들을 이미지로 변환시킨 파일입니다. window7-USB-DVD-too.exe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iso 파일을 usb로 옮겨 usb가 윈도우7 부팅을 하도록 합니다. 

 

  

Windows7-USB-DVD-tool.exe

 

 

   

바탕화면 네모박스 안에있는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찾기(Browse)를 클릭해 윈도우7 iso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다음(Next)을 클릭합니다.   

 

 

 

 

USB 와 DVD 중 usb를 선택합니다. usb 드라이브 위치를 확인후 Begin copying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iso파일들을 usb로 부팅할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입니다. cd 설치가 불가능한 노트북이나 윈도우7 iso 파일크기가 4.3GB이상일 경우 usb 부팅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윈도우7 usb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설치할 컴퓨터의 부팅순서를 변경해야합니다. 컴퓨터는 부팅순서에 따라 윈도우 파일을 찾습니다. 처음에 usb를  찾도록 부팅순서를 조정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켜고 Delete 키를 연타해 시모스(CMOS)로 진입합니다.

 

 

 

 

시모스에서 바이오스(BIOS)를 선택하고 First Boot Device를 USB-HDD로 선택합니다. F10 또는 Save & Exit Setup을 선택해 저장합니다. 윈도우7 설치를 진행합니다. 구형 마더보드중에 USB-HDD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usb로 윈도우7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7 설치전에 네이버 자료실에서 3DP Chip파일을 다운받아 놓으면 윈도우 설치후에 드라이버들을 편안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Net은 랜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해 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Chip은 장치에 맞는 최신드라이버들을 찾아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