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컴퓨터 기초지식

AI 파일 투명배경 png 파일로 저장하기

by Rookie Smart 2015. 3. 11.
반응형

AI 파일은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만든 파일인데요. 보통 디자이너가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디자인을 만들고 파일을 저장하면 뒤에 붙는 확장자가 AI 입니다. 참고로 포토샵으로 파일을 만들고 저장하면 뒤에 붙는 확장자는 PSD 입니다.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도 다운받아 무료로 30일 동안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네이버 검색 창에 "일러스트레이터 체험판"으로 검색 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웹사이트 로고를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가 인쇄용으로 작업한 AI 파일을 클릭했습니다.





인쇄용으로 만들어진 AI파일 중 일 부분을 로고로 만들고 png 파일로 저장할 생각인데요. 새로운 대지(작업장 - 인쇄 가능한 영역)를 만들고 좌측 첫 번째 선택도구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 후 선택할 부문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복사 후 새로 만든 대지에 붙여넣기 합니다.





새로 만든 대지에 복사된 내용 중 글자들 만 선택 후 아이콘 옆으로 이동시킵니다. 로고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 로고 전체를 선택 후 상단 W(넓이)와 H(높이) 수치를 입력합니다. AI 파일은 벡터 파일(선과 곡선으로 구성된 파일)이라 확대해도 아이콘과 이미지가 깨지지 않습니다.



   


작업한 로고를 저장하기 전에 대지(배경)의 크기를 로고의 크기에 맞추기 위해 상단메뉴 오브젝트 - 대지 - 아트윅 테두리 맞추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 저장을 클릭하면 AI 파일로 저장되는데요. 투명 배경 png 파일로 저장해야 웹사이트에서 로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 [웹 및 장치용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우측 사전설정에서 png-24를 선택합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투명배경 png 파일로 저장됩니다. png 파일은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gif, jpg보다 용량은 크지만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투명배경 이미지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