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술행정병 알아보기

by Rookie Smart 2014. 5. 30.
반응형

기술행정병은 육군으로 입대할 때 원하는 특기병으로 지원하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2 년동안 적성에 맞는 기술행정병 분야를 선택해 군대 생활을 한다면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술행정병 정보를 찾기 위해 병무청(http://www.mma.go.kr) 에 접속합니다.

 

 

 

 

상단메뉴중 [모병센터] - [모병안내] 서비스를 선택하고 좌측메뉴 중 [안내 및 지원절차]를 클릭하면 육군, 해군, 해병대, 공군의 여러 모집 분야가 있는데요. 육군 [기술행정병]을 클릭합니다. 아래 메뉴 중 [군사특기임무 및 설명]을 선택하고 원하는 특기명을 클릭합니다.

 

 

 

 

저는 제가 군대 생활했던 군대 특기 [133103 105MM 사격지휘]를 선택해 보았는데요. 간단한 직무개요 와 임무내용이 적혀있습니다. 포병이기는 하지만 직접 포를 다루지는 않고 기상 상황을 고려한 사격지휘 업무를 수행하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제대로 사격지휘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훈련소에서 주특기 교육을 받고 자대 배치 후에도 계속해서 주특기 훈련을 해야하는데요. 군대생활 대부분을 주특기 훈련하면서 보내기 때문에 적성에 맞는 주특기 선택은 중요합니다.

 

 

  

 

육군에 지원할 수 있는 분야 중 [전문특기병]도 보여 클릭해 보았는데요. 좀 더 전문적인 자격이 필요해 보이는 주특기들이 보입니다. 이중에서 [회계원가비용분석병]을 클릭해 지원자격을 살펴보았는데요. 관련분야 전공자를 우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잘 몰랐던 지원 분야도 있는데요. [맞춤특기병]은 기술훈련후 입대할 수 있고 [어학병]은 여러 언어 중 특정 언어에 특출한 실력이 있다면 입대할 수 있습니다. [어학병]은 미군 부대에 근무하는 [카투사]와는 다른 특기병이네요.

 

 

 

 

좌측 [모병센터] - [모집안내 서비스] - [지원가능분야 검색]을 선택하면 자격/면허/전공학과로 지원 가능한 분야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해당 분야 모집 계획이 있어야 하고 지원 후 합격한다면 합격후 3개월 후에 입대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