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파워블로거 되는 법을 강연해준 강사는 깜냥 윤상진이라는 분이였는데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 정도 되가는 시점에 블로그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무료로 제공된 맛있는 간식과 오겹삼겹살도 좋았습니다. 

 

 

 

 

강사분 기업사이트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를 방문하면 강사님이 무슨 사업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웹사이트 3개를 운영하고 홍보 및 마케팅 대행을 하고있네요. 체험단도 운영하고 책쓰고 강의도 하는데요. 파워블로그 만들기 특강이 제가 참여한 강의입니다. 

 

 

 

 

블로그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강의 내용이었는데요. 저에게 가장 도움이 된 내용은 블로그 글쓰기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방문자는 무엇을 기대하고 블로그를 방문하고 글을 보게 될까라는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대답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방문자는 블로거의 관점을 보고 싶어 글을 읽는다는 이야기에 큰 공감을 느꼈습니다. 글을 작성하기 전 언급할 내용들의 순서와 결론을 구상한후 글을 작성하라고 했는데요. 글 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저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글을 작성한 후 반드시 탈고하고 발행하라는 충고도 하는데요. 지금 이 글도 아래아한글로 뛰어 쓰기를 교정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편하게 쓰라는 말씀도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비결은 완성도를 조금 낮추고 손 가는데로 쓰는 거라고 하네요.

 

 

 

 

블로그 알리기를 위해 댓글, 트래백, 메타블로그,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활용하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제가 게으르기도 하고 효과도 없는 거 같아 잘 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구글은 페이지랭크라는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거라고 합니다.

 

 

 

 

 SNS활용을 위해 블로그에 페이스북 소셜댓글, 공유버튼, 좋아요 버튼 달기를 추천하는데요. 제 경우는 디자인을 고려해 공유버튼 플러그인만 달았습니다. 블로그 수익모델과 상위노출에 대한 이야기도 했는데요. 이 부분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1. at 2014.07.30 16:41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