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 스토리

퍼스널 브랜드(Personal Brand) 발견하기

by Rookie Smart 2014. 4. 11.
반응형

퍼스널 브랜드(Personal Brand)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한동안의 은둔 생활을 끝내고 사람들을 만나면서 뭐하는 분이냐는 질문에 제대로 대답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의 일을 그만두고 창업을 생각하면서 블로그만 하고 있는 나를 뭐라고 소개할지 막막했습니다.

 

20대 젊은이들이 졸업을 앞두고 하는 질문을 나에게 또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앞으로 하고 싶은 일과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이 뭐지? 이 질문에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퍼스널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을까요 ? 

 

 

 

 

퍼스널 브랜드는 자신과 자신의 일을 세상에 더 잘 알리는 것입니다. 자신의 기술과 열정을 발견하는 것에 의해 내가 누구인지 정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개인적 관계, 일적인 관계, 그리고 온라인 평판을 통해 어떻게 개인으로써 당신이 인식되는지 설립하는 것입니다.

 

기업브랜드에서 제품브랜드 그리고 퍼스널 브랜드까지 브랜드는 고객의 구입결정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날 고객의 불평과 의견은 온라인에 그대로 노출 되어있고 단순한 검색을 통해 찾아 볼수 있습니다. 더 이상 숨을 곳은 없습니다.

 

솔직함과 진실함이 이 새로운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유일한 수단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퍼스널 브랜드는 단지 유명 연예인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각각이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로써 우리는 유명인 또는 기업브랜드가 다른 사람에게 어필하는 같은 전략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면 대기업과 동일한 홍보매체를 가질 수 있고 엄청난 수준까지 고객에게  직접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에 어떤 얼굴을 보여주기를 원하나요 ? 성공을 위해 어떻게  자신을 포지션하기를 원하나요?

 

 

 

 

퍼스널 브랜드 발견하기

 

사람들이 만드는 가장 큰 실수는 자신의 흥미가 무엇인지 아는데 시간투자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성공으로 가는 핵심은 자신의 열정입니다. 자신의 열정을 발견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나머지 인생동안 자신이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발견하고, 퍼스널 브랜드 선언(자신이 무엇을 할지, 누구에게 서비스할지)뿐만 아니라 브랜드 목표와 실천 계획을 만드는 것입니다. 

 

나의 퍼스널 브랜드 =  나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 

 

 

 

퍼스널 브랜드 다음단계에 들어가기 전 특정 도메인 이름의 주인이 될 수 있는 틈새시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서 틈새시장은 많은 경쟁이 없는 분야를 의미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틈새시장 도메인을 알아냈다면 다음 포스팅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를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