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

온라인마케팅 성공사례 - 미스터쿤

by Rookie Smart 2014. 3. 17.
반응형

미스터쿤이 카카오톡 김범수의장이 설립한 투자회사로부터 10억원을 투자받았습니다. 이 기사를 접하고 온라인마케팅 성공사례로 연구해볼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미스터쿤은 남성을 대상으로 해외직구 디지털,디자인 상품을 판매하는 큐레이션 커머스입니다.

 

 

 

 

 

미스터쿤의 온라인마케팅 효과를 알아보기위해 네이버트렌드 http://trend.naver.com/ 를 방문했습니다. 1년동안 PC와 모바일에서 미스터쿤을 검색한 그래프입니다. 미스터쿤 검색량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검색량이 많다는 것은 마케팅을 잘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사진출처-네이버트랜드)

 

 

미스터쿤은 IT제품 얼리어답터 남성들로 타겟을 확실하게 정했습니다. 축구 좋아하는 남성을 위한 TV 기획전 "월드컵을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게임 좋아하는 남성을 위한 게임기 기획전 "남자들은 게임을 끊을 수 없다" 등에서 타겟에 맞춘 재미있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상품이 싸다는 것을 알지만 구매과정이 편안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국내 쇼핑몰처럼 주문, 배송, 반품이 가능한 구매대행 쇼핑몰을 운영하는점이 미스터쿤만의 차별화 요소입니다. 재구매율이 50%가 넘고 월 매출액은 6억을 넘었습니다.

 

 

 

 

[로그인하기]에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기를 통해 SNS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을 알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도 반응형으로 모든 모바일기기에서 미스터쿤만의 동일한 정체성을 볼 수 있습니다. 친근한 캐릭터가 고객을 형, 누나라고 부릅니다.

 

 

 

 

미스터쿤은 '용돈모으기'를 통해 이용자가 페이스북에 홍보하고 보상을 받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용돈모으기 지원하기]를 클릭하면 타임라인에 제품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된 제품이 판매될때마다 홍보비를 지급받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리뷰를 달면 각100원씩 매일 1,000원까지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뷰활성화 목적) 친구를 초대하면 5명 5천원, 10명 1만2천원, 25명 3만5천원, 50명 8만원을 벌수있습니다.(신규고객확보 목적)

 

 

  

 

영향력있는 블로거의 리뷰활동을 위해 [미스터쿤서포터즈]를 선발해 3만원을 지불하고 블로그에 제품 사용후기를 쓰고 [미스터쿤서포터즈]에 링크하면 3천원에서 3만원을 적립해 줍니다. 해당 블로그에 위젯이나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하면 5% 커미션을 지급합니다. 

 

 

 

 

블로거는 서포터즈가 되면서 3만원, 리뷰글을 작성할때마다 3천원~3만원, 위젯이나 링크를 통해 고객이 구매할때마다 5% 커미션(10만원 5% = 5천원)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제휴마케팅에서 CPS라고 부르는 방식입니다.

 

 

(사진출처-인쿠르트)

 

바이어스코리아(사원수21명)는 미스터쿤을 시작한지 2년이 지난  2014년 3월 인쿠르트에 신입및 경력사원을 모집하는 채용공고를 냈습니다. 이 내용을 통해 바이어스코리아가 성장하고 있으며 무엇에 집중하고 있는지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전자상거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터쿤 미쿤코인이 뭐예요 ?  (2) 2014.04.08
개인사업자 세금 종류 및 절세방법  (2) 2014.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