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30대에 억만장자가 된 '엠제이 드마코'가 쓴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남보다 빨리 부자가 되려면 창업하라는 말에 큰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은이 엠제이 드마코는 연속해서 사업에 실패하고 아르바이트로 근근히 생활하던중 리무진 운전기사일을 하게 됩니다.

 

 

 

 

 

이때 고객의 해결되지 않은 욕구(니즈)를 발견하고 웹사이트(limos.com)를 구축합니다. 웹사이트 홍보를 위해 전화와 편지를 보내고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검색엔진 최적화 기술과 프로그래밍 언어, 그래픽, 저작권등을 공부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아이디어를 시스템으로 구현하고 33세에 한달에 20만달러 수익을 내는 돈 나무(사업체)를 만들어 냈습니다. 

 

 

(사진출처 http://www.mjdemarco.com )

 

 

2007년 회사를 매각하고 수백억대의 자산가가 됩니다. 그가 쓴 부의 추월차선에서 남보다 빨리 부자가 되는 사고방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돈보다 시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부를 만드는 시스템을 위해 부채도 유용하게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http://www.fastlaneentrepreneurs.com )

 

 

빨리 부자되는 핵심은 순이익을 많이내는 사업체를 만드는 것이고 순이익을 많이 내려면 판매 개수를 늘리거나 판매단위당 이익을 늘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다섯가지 사업을 추천하는데 임대(장비,로열티, 라이센스), 컴퓨터·소프트웨어(마이크로소프트), 콘텐츠(해리포터), 유통(아마존,프랜차이즈), 인적자원 시스템(직원활용)입니다. 

 

 

 

 

창업할 돈이없어, 시간이 없어, 어떻게 할지 모른다는 변명에 대해  인터넷에서 웹사이트를 열어 유지하는데 월 10달러도 들지않고 웹에서 저럼한 비용으로 배울 수 있기때문에 각자의 아이템을 개발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사진출처 http://www.udemy.com )

 

 

빠르게 부자되는 사업은 욕구를 충촉시키는 사업이고 구체적으로 즐거움, 문제해결, 교육, 미용, 안전등 세상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돈을 벌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진입장벽이 높거나 진입장벽이 낮으면 탁월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통제권을 가지고 자신의 브랜드에 투자하고,고객을 전세계라고 생각할 정도로 시장을 키우라고 충고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업이 시간과 분리되지 않으면 직업이라고 말합니다. 개인적으로 진입하려는 시장에 이미 활동하는 경쟁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고객에게 집중해 서비스를 차별화킨점과 실패를 분석하고 다시 재도전하는 마인드가 배울점이라고 생각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