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억력, 집중력 높이는 방법 - 학습 능력 향상 프로그램

by Rookie Smart 2013. 8. 29.
반응형

제가 10년이상 사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느낀점은

공부를 잘 못하는 학생들은 자신도 모르는 나쁜 공부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주로 집중력이 약하고 기억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공부를 잘 못하게 되는 이유는 많이 있습니다.

고학년이 될수록 공부를 해야하는 동기가 부족하거나 학습 습관이 몸에 배지 않은 경우가 많고 저학년 일수록 기본적인 공부능력인 이해력,기억력, 집중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공부습관을 초등학교, 중학교 저학년때 잡아주지 못하면 기본적인 교과지식 부족으로

중학교 고학년,고등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는게 현실입니다.

한번 뒤쳐지면 낙제가 없는 한국 교육제도에서 어려운 수업 내용을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기억력, 집중력 높이는 방법중에 대표적인 방법은 연상법입니다.

가끔 TV에 놀라운 기억력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기본원리는 연상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내용에 기억하고자 하는 새로운 내용을 머리속에서 결합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영어 단어를 암기할때 죽어라고 읽거나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움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재미도 없고 효율적이지도 않은 방법입니다. 

이때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상황에 그 단어를 결합시키면 더 효율적으로 기억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이 없는 학생들의 대표적인 특징은 책을 읽거나 선생님 강의를 듣고나서

기억하는 양이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강의내용과 읽은 내용을 다시 설명해 보라고 하면 대부분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단지 산만한게 아니라 교과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집중력 훈련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학습 심리도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중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습 심리는 학생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욕과 교과 내용에 대한 관심입니다.

학습 심리에 따라 학습 능률도 달라지므로 심리상태 조절 방법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학원과 과외를 시켜도 효과가 없는경우 학습 능력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초등학생이나 중학교 저학년인 경우 학원과 과외보다는 기억력, 집중력을 높이는  

학습 능력 향상 훈련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브렌진 대표 정은기는 많은 책을 집필한 저자이자 1998년 이후로 15년이상 

속독법, 기억법,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해온 전문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렌진 학습법 - 대표원장 저서, 학습효과 ,체험사례 소개 및 온라인 상담 문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