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억력,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성적올리기

by Rookie Smart 2013. 9. 3.
반응형

저는 사교육 현장에서 오랫동안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친 경험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휼륭한 선생님을 찾습니다. 

아무래도 선생님이 열정이 있고 경험이 많으면 좀 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선생님 입장에서 학생들을 바라보면 학습능력이 우수한 학생도 있고

학습능력이 부족한 학생도 있습니다.

학습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은 같은 내용을 공부해도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학습 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은 현재 성적이 좋지 않아도 공부방법을 알고

학습양을 늘려가면 성적이 향상됩니다.

예를들면 영어구조를 파악하고 단어,문법들을 학습하는 시간을 늘리면 영어성적이 올라갑니다.

 

학습 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은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하는 이해력도 뛰어납니다.

단어를 암기할때도 단순히 여러번 쓰고 반복하는 방법보다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암기합니다.

주로 자신이 알고 있는 사실과 새로운 단어를 연결하는 연상법을 사용합니다.

 

 

 

 

학습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은 체계적으로 학습하지 않고 단편적인 사실들만 학습합니다.

공부할 목적이나 의지가 있어도 기계적으로 무작정 공부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제가 옆에서 보면 보이는데 정작 본인들은 자신들의 문제점을 잘 알지 못합니다.

 

학습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은 대부분 집중력이 부족합니다.

집중력이 부족한 이유로 교과목에 대한 기초지식 및 흥미 부족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근본적으로 기억력과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하기때문에 집중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 이해력, 집중력과 같은 학습능력은 어떻게 향상 시킬수 있을까요 ?

그것은 학습하는 인간의 뇌를 이해해고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사용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브렌진 학습법(링크) - 대표원장 저서, 학습효과 ,체험사례 소개 및 온라인 상담 문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