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팬케이크 스왑 IFO 새로운 토큰 구매 방법

by Rookie Smart 2021. 5. 27.
반응형

팬케이크 스왑 IFO(Initial Farm Offering)에서 새로운 토큰을 구매했는데요. 최초로 판매하는 토큰을 구매하는 다양한 방법 중에 하나인 팬케이크 스왑 IFO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서 참여했습니다. 판매한 토큰은 HOT CROSS 인데요. 어떤 토큰인지 잘 모르는 상태에서 참여했습니다. IFO 과정이 궁금했기 때문에 구입했고 IFO가 끝나고 모두 팔았습니다. 

 

팬케이크 스왑 IFO

 

팬케이크 스왑 IFO 메뉴를 클릭하면 최초 판매하는 토큰과 판매 시작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F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팬케이크 스왑 프로필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Team & Profile - Your Profile 메뉴를 선택하고 아이콘(프로필 사진)을 선택합니다. 팀을 선택하고 프로필 이름을 입력합니다. 프로필 활성화 총 비용은 1.5 cake 입니다.

 

팬케이크 스왑 IFO 참여 방법

 

팬케이크 스왑 IFO에서 판매하는 토큰을 사기 위해서는 CAKE-BNB LP 토큰이 필요합니다. Trade - Exchange 메뉴에서 BNB를 CAKE 토큰과 교환해 유동성을 제공할 코인 2종류를 확보합니다. Trade - Liquidity 메뉴에서 CAKE/BNB 유동성을 제공하고 LP Token을 받습니다. 판매가 시작되기 전까지 Farms 메뉴에서 LP 토큰을 예치 후 이자를 받습니다. 

 

팬케이크 스왑 IFO 참여 방식

 

팬케이크 스왑 IFO 참여 방식은 기본 판매(Basic Sale)와 무제한 판매(Unlimited Sale) 2가지 인데요. 기본 판매는 계정 당 100달러 상당의 LP 토큰만 참여할 수 있고 기본 판매에 할당된 30%를 참가자가 균등한 비율로 할당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없습니다. 무제한 판매는 할당된 70%를 구매 신청한 비율로 할당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있습니다.  

 

팬케이크 스왑 IFO 토큰 청구

 

토큰 판매는 1시간 동안 진행하는데요. 판매 시간이 끝나면 구매한 토큰과 남은 CAKE-BNB LP 토큰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HOT CROSS 130개를 할당 받았습니다. 토큰 판매 가격이 0.05 달러였으니까 6.5달러 어치를 구매한 셈입니다. 무제한 판매에 참여했다면 수수료 0.25%를 내야 했습니다. 팬케이크 스왑은 IFO 수수료를 소각합니다. 

 

팬케이크 스왑 Farms

 

구매한 HOTCROSS 토큰과 BNB 토큰으로 HOTCROSS-BNB LP 토큰을 만들어 Farms 메뉴에 예치를 하고 유동성을 제공했는데요. 갑자기 트래픽이 몰리면서 예치가 제대로 안됩니다. 가스비를 올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예치 이자율은 처음에는 2,000%가 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다른 LP 토큰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팬케이크 스왑 Pools

 

펜케이크 스왑 Pools 메뉴예서 CAKE 토큰만을 예치하고 원하는 토큰을 이자로 받을 수 있는데요. HOTCROSS 토큰도 이자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메타마스크에 토큰을 새로 추가해야 구매하거나 이자로 받은 HOTCROSS 토큰을 볼 수 있는데요. 코인마켓캡 사이트에서 새로운 토큰을 메타마스크 지갑에 추가하듯이 팬케이크 스왑 Pools에서도 가능합니다. 

 

KUCOIN HOTCROSS/USDT 상장

 

HOT CROSS 토큰은 팬케이크 스왑 IFO를 끝내고 곧바로 KUCOIN 거래소에 상장되었는데요. 거래 가격은 0.19 수준이었습니다. 팬케이스 스왑 Exchange 메뉴에서의 거래 가격도 비슷한 수준이었는데요. 팬케이크 스왑 IFO 끝나고 얼마 동안은 HOT CROSS 토큰 수량이 부족해 소액만 교환이 가능했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