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1인치(1inch) 거래소 - 탈중앙화 디파이 가격 비교 사이트 (feat. BSC)

by Rookie Smart 2021. 5. 10.
반응형

1인치 거래소는 탈중앙화 거래소들의 유동성 풀을 검색 후 가장 가격이 저렴한 탈중앙화 코인 거래를 알려주는 가격 비교 사이트입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탈중앙화 디파이 풀들뿐만아니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작동하는 탈중앙화 풀들까지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수료 비용이 저렴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사용해 설명합니다.

 

 바이낸스 1인치 출금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바이낸스에서 1인치 토큰을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출금할 경우 수수료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보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1인치토큰 11개를 출금할 경우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38.59,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0.35입니다. 외부지갑으로 출금 완료 후 1인치 탈중앙화 거래소 사이트( app.1inch.io) 에 접속합니다. 

 

1인치 거래소

 

1인치 거래소 이더리움(Etherum) 네트워크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Mainnet)으로 변경하고 지갑 연결(Connect Wallet)버튼을 클릭해 외부지갑(메타마스크)을 연결합니다. 저는 1INCH 토큰과 BNB 토큰을 교환하려고 하는데요. 먼저 토큰 해제 버튼을 클릭해 해제합니다. 토큰을 해제할 때마다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BNB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1inch - 토큰 스왑(SWAP Token)

 

영구 토큰 해제(Infinite Unlock)는 앞으로 수수료를 절약할 수는 있지만 해킹의 위험이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1inch 20개 중 10개를 BNB 코인으로 바꾸기 위해 숫자 10을 입력하면 같은 가격의 BNB 코인 갯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추정 수수료도 볼 수 있는데요. 실제 수수료 금액은 메타마스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inch - 유동성 풀들(Pools)

 

탈중앙화 거래소의 유동성을 제공하는 많은 유동성 풀들이 있는데요. 1inch 사이트도 유동성 풀들을 제공합니다. DAO-Pools 메뉴를 클릭해 원하는 유동성 풀을 선택합니다. 저는 1INCH BNB 풀을 선택했습니다. +기호를 클릭 후 토큰을 해제합니다. BNB와 1INCH 를 반씩 추가 후 Max를 클릭하면 LP token 최대 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1inch - 유동성 제공

 

유동성 제공(Provide Liquidity) 버튼을 클릭하면 메타마스크에 BNB 수수료 금액이 표시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유동성 제공이 완료됩니다. 유동성 해제는 +기호 옆에 보이는 -기호를 클릭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동성 제공 후 좌측 Farming 메뉴를 클릭해 유동성 제공 LP 토큰을 사용해 1inch 코인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1inch - 파밍(Farming)

 

LP 토큰도 해제하면서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예치(Deposit) 버튼을 클릭해 1inch 파밍을 시작하면 4개의 버튼(Deposit, Clain, Withdraw, Exit)이 모두 활성화 됩니다. 유동성 풀에 제공하는 것은 탈중앙화 거래소의 수수료를 받는 것이고 파밍에 예치하는 것은 1inch 코인의 분배를 받는 것입니다. 파밍은 채굴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1inch 아이폰 앱

 

DAO-Governance 메뉴에서 1inch 토큰 스테이킹(Staking)이 가능합니다. 1inch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이자를 받고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1inch는 탈중앙화 거래소 아이폰 앱을 출시했습니다. 웹과 마찬가지로 이러리움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둘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