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Etsy 엣시 POD 드랍쉬핑 방법 - 프린티파이(Printify)

by Rookie Smart 2020. 5. 15.
반응형

엣시(Etsy)에서 수공예품이나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셀러분들은 꽤 있는데요. POD 드랍쉬핑을 통해 판매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한 내용들을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프린티파이(Printfy)입니다.



  


POD 드랍쉬핑 개념은 지난 번 제 블로그 글 - 해외 POD 드랍쉬핑 - 프린트풀(Printful) 사용법 - 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프린트풀이 POD 1위 회사지만 추가 상품과 가격 경쟁력 그리고 빠른 배송을 위해 2위 회사인 프린트파이에 가입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사용할 것입니다.




프린트풀은 자체 제작과 배송을 모두 처리하는 인하우스 회사이고 프린티파이는 여러 POD 업체들을 모아 편리함을 제공하는 에이전트 회사입니다. 프린트풀 상품들은 가격과 품질이 높습니다. 프린티파이는 다양한 업체들이 모여있어서 상품 종류와 배송 위치가 다양합니다. 



 


엣시(Etsy)뿐만 아니라 쇼피파이, 워드프레스, 이베이, 윅스 등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프린티파이 가입은 Sign up 버튼을 클릭 후 이메일,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3가지 간단한 질문에 대답을 하면 됩니다. 프린트 파이 가입 링크 - https://printify.com/?ref=kyungdaemin 





회원가입 후 체크리스트가 보이는데요. 체크리스트를 차례대로 클릭해 스토어 이름, 개인정보, 상품 디자인, 엣시 연결을 합니다. 이 체크리스트는 상단 메뉴에 있는 내용들입니다. 상품 디자인을 위해 [Catalog] 메뉴를 클릭하면 프린트파이 특징이 나타납니다.



  


앞서 말한대로 프린트파이(Printify)는 프린트풀(Printful)과 다르게 직접 제작과 배송을 하지 않고 여러 업체들을 보여줍니다. 배달앱과 비슷합니다. 지역, 평점, 가격, 사이즈 등을 고려해 업체를 선택 후 [Start designing] 버튼을 클릭하면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품 디자인은 각 메뉴들을 눌러보면 사용 방법을 알 수 있는데요. 저는 포토샵을 잘 다루지 못해 업로드 하는 디자인 파일을 캔바(Canva)에서 만듭니다. 샘플을 주문해서 퀄리티를 체크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프린티파이 유료(월 29달러)를 신청하면 29달러 적립금을 줍니다.



     


또한 유료(월29달러) 신청을 하면 상품 가격 20% 할인을 고정적으로 받습니다. 무료 회원이어도 프린트풀보다 상품 가격은 저렴합니다. 하지만 프린트풀은 고객의 품질 불만이 거의 없습니다. 디자인을 완성하고 상품 설명과 가격까지 작성하고 임시 저장 또는 발행을 합니다.





[Print Providers] 메뉴를 클릭하면 프린티파이에서 POD 드랍쉬핑을 제공하는 업체들과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자체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 홈페이지 별도로 신청하면 여러 가지 조건과 심사가 필요한데요. 프린티파이는 별도 신청이 필요 없습니다. 


"본 포스팅 제휴링크를 클릭하여 수익을 낼 경우 수수료를 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