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상거래/해외 거래

엣시(Etsy) 판매 키워드 찾는 방법 - 타이틀, 태그

by Rookie Smart 2020. 5. 9.
반응형

엣시(Etsy)에서 디지털 파일과 POD 드랍쉬핑 상품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상품 타이틀과 태그를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찾아보았는데요. 이랭크 사이트에서 해답을 찾았습니다. 엣시 판매 타이틀, 태그 키워드 찾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랭크 사이트(Erank.com)는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데요. 엣시 샵과 연결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자는 하루 키워드 툴 사용 제한이 50회 입니다. 유료는 월 10 달러로 하루 키워드 툴  사용 제한은 200회 입니다. 다른 유료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엣시 메뉴 중에 키워드 툴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하면 Keyword Tool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설명을 위해 Coffee mug 키워드로 입력했습니다. 키워드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상위 100개의 결과를 분석해 검색 빈도와 평균가격 그리고 인기 태그를 보여줍니다. 





무료 사용자는 사용 빈도, 엣시 경쟁, 롱테일 키워드 가능 여부를 볼 수 있는데요. 상단 메뉴를 클릭 후 정렬을 하면 보기 편합니다. 경쟁이 심하지 않은 키워드를 찾아 타이틀과 태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사용자는 평균 검색량, 평균 클릭수 등을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상위 100개의 상품 리스팅을 볼 수 있는데요. 각 상품별로 사용한 타이틀, 태그, 리스팅 기간, 전체 뷰, 일일 뷰,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의 리스팅 상품을 이렇게 자세하게 볼 수 있다는 게 조금 당황스럽기도 한데요. 인기 상품을 파악하고 분석하기에는 좋습니다.



 


이랭크에서 한국 셀러들 샵도 둘러보았는데요. 상단 Competition 메뉴를 클릭하면 국가별 탑 셀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파일 판매 셀러를 찾기위해 카테고리를 Art로 선택했는데요. 100위 안에 절반 정도의 셀러가 한 개의 상품도 판매하지 못했습니다.  





키워드 익스플로러(Keyword Explorer) 메뉴를 선택하면 엣시뿐만 아니라 아마존, 이베이, 구글 쇼핑, 핀터레스트에서 검색량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와 리스팅 메뉴는 자신의 리스팅 등급과 개선점을 알려줍니다. 엣시 판매 키워드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