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마이이더월렛 사용법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마이이더월렛을 사용하는 주요 이유는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입니다. ICO에 참여하려면 이더리움 지갑이 필요합니다. 마이이더월렛으로 토큰을 받은 후 토큰 이름을 추가해야 보입니다. 토큰이 상장되면 거래소 지갑으로 전송합니다.





마이이더월렛 지갑 만들기


마이이더월렛 사이트 주소는 myetherwallet.com 인데요. 해킹을 막기 위해 브라우저에 직접 주소를 치고 접속하는 게 안전합니다. 이 후에는 북마크 해두고 북마크를 통해 접속하세요. 우측에 한국어 메뉴 선택도 있습니다. 마이이더월렛 지갑 만들기는 상단 [New Wallet] 메뉴입니다.




비밀번호는 해킹을 막기 위해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부호를 조합해 10자 이상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Create New wallet] 버튼을 클릭합니다. keystore 파일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비밀번호와 다운받은 keystore 파일로 지갑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계속 버튼을 클릭하면 Private key가 보이는데요. 이 Private Key로도 지갑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든 비밀번호, Keystore 파일, Private Key 3가지 모두 잃어버리거나 해킹당하면 안됩니다. 구글 드라이브나 오프라인에 별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마이이더월렛 토큰 추가


이더리움 지갑에 접근하기위해 상단 Send Ether & Tokens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측에서 Keystore를 선택하고 다운받은 파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Unlock]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Private Key를 선택하고 Private Key를 입력하면 한 번에 지갑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 접근하면 우측 상단에 이더리움 지갑 주소가 보입니다. 마이이더월렛 이더리움 주소로 ICO에 참여하면 이 주소로 코인을 받는데요. 보통 토큰 정보를 추가해야 토큰이 보입니다. 우측 아래에 Tocken Contract address, Token symbol, Decimal을 입력해야 합니다. 




참여한 ICO 업체에서 추가할 토큰 정보를 보내줍니다. 이렇게 추가하고 나면 이더리움(ETH)뿐만 아니라 받은 토큰도 거래소 지갑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전송하거나 토큰을 전송할 때 수수료가 필요한데요. 이더리움으로 지불하는 가스(Gas)입니다.



    


이더리움은 가격 변동이 심할 수 있지만 가스는 가격 변동이 거의 일정합니다. 가스(Gas)는 거래를 입증하는 채굴자에게 지불하는 금액을 거의 일정하게 만들려고 나온 단위입니다. 자동으로 계산되니 전송할 때 0.003 이더리움 정도를 수수료로 남겨두어야 합니다.




submit